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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대한민국 소비재 수출대전에 글로벌 유통망 몰려


  [페어뉴스]= 정부·유관기관 합동으로 6.29(수)~6.30(목)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2016 대한민국 소비재 수출대전이 열린다

동 행사는 상반기중 각종 수출지원사업을 통하여 발굴된 해외 바이어를 초청하여 수출 성약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하는 상반기 결산형 수출대전으로,세계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Amazon), 중국 최대 온라인몰 티몰(T-mall), 일본 대표 전자상거래업체 라쿠텐(Rakuten),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 쇼핑몰 라자다(LAZADA), 독일의 대표적 오프라인 유통그룹 레베(REWE) 등 48개국 500여개사의 굵직한 유통망 관계자들이 우리나라를 찾았다.

이번 소비재 수출대전은 △유망 소비재 전시회, △1:1 비즈니스 상담회, △글로벌 유통 포럼, △한류 활용 제품홍보 방안 설명회 등이 결합된 대규모 비즈니스 행사로 진행된다. 

전시회에는 4개 테마관을 구성하여 국내 소비재기업 300개사의 우수 상품을 전시하고, 전시관별로 체성분측정․마스크팩 착용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마련하여 바이어가 소비재의 품질을 확인하고 제품 구매로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4개 테마관은 ①프리미엄관: 글로벌 히트 소비재, 콘텐츠‧테크노 융합 소비재②5대 소비재관: 생활유아용품, 화장품, 농수산식품, 패션의류, 헬스케어③글로벌생활명품관: 시장성 있는 우수 디자인 상품④우수홈쇼핑관: 해외홈쇼핑 수출유망 소비재 로 구성되었다.

바이어 전용부스 상담관을 구성하여 전문바이어 500여개사와 국내 소비재기업 1,600여개사와 이틀간 상담회를 진행한다. 특히, 중국에서 방한한 267개사의 바이어들은 중국의 두 자녀 정책 시행과 맞물려 한국의 프리미엄 유아용품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전시․상담회와 함께 세계적 유통기업 바이어들이 직접 글로벌 소비재 유통시장 동향과 유통망별 입점전략을 설명하는 ‘글로벌 유통 포럼’과, 한류콘텐츠 간접광고 활용에 대한 지원사업을 소개하는 ‘한류콘텐츠 활용 설명회’도 같이 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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