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뉴스]= 보성군 미력면 소재지부터 복내면까지 이어지는 10km 구간에 울창하게 뻗어 있는 메타세쿼이아가 초록의 싱그러움을 자랑하고 있다. 1960년대 조성된 ‘보성군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길’은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광을 선사한다. 특히, 여름이면 짙푸른 잎이 하늘을 가릴 듯 드리워져 시원한 초록 터널을 이루며 드라이브와 산책, 마라토너, 자전거 여행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페어뉴스]= 더캠핑쇼 사무국이 주최하는 ‘2025 더캠핑쇼’가 오는 7월 11일(금)부터 7월 13일(일)까지 충북 최초의 컨벤션센터인 청주오스코에서 열린다. 전시와 회의, 관광 등 중부권 마이스 산업의 거점을 위해 새롭게 오픈한 청주오스코에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카라반과 트레일러, 캠핑용품, 캠핑 먹거리 등 캠핑 관련 다양한 부스로 구성해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많은 볼거리 제공과 폭넓은 구매 선택권을 제공한다. 아울러 2025년 신제품과 함께 초보자와 숙련자 관계없이 캠핑의 재미를 끌어올릴 수 있는 장비와 용품들이 전시될 예정으로, 무더운 여름 캠핑을 준비하는 캠퍼들의 이목을 끌만한 제품들을 특별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더캠핑쇼 기간 중에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참가 업체별 할인 행사가 진행되며, 감성 캠핑용품을 비롯한 신기하고 유용한 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선착순 입장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게릴라성 이벤트도 마련돼 있어 전시장을 찾은 캠퍼들에게 풍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더캠핑쇼’는 단순히 보기만 하는 행사에서 벗어나 관람객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부스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이번 행사는 ‘제1회 더골프쇼
[페어뉴스]= 피부가 건강하게 빛나는 한국 여성의 스킨케어 리추얼을 전하는 한율에서 ‘보들은행잎 모공탄탄 펩타이드 패드’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모공 관리에 탁월한 ‘보들은행잎’ 라인에서 신규 유형으로 선보이는 패드 제품이다. 피지 조절에 특화된 ‘은행잎’과 탄력에 효과적인 ‘펩타이드’의 조화로 탄생한 ‘은행잎 비건 펩타이드™’ 성분을 모공핏 세럼 한 병과 동일하게 고함량 그대로 패드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은행잎 비건펩타이드™’는 일반 펩타이드보다 3배[1] 더 강력하게 모공을 조여주는 한율만의 특효 성분으로, 모공의 부피, 면적을 줄이고 피부 요철을 매끈하게 가꿔주어 모공 속, 벽, 결 3중 입체 케어가 가능하다. 또한 손끝으로 탄탄한 모공을 느끼고 매끈한 피부 결로 가꿀 수 있도록 4세대 필링 포뮬러(AHA-PHA-LHA)를 배합한 결과, 메이크업 후 5분 뒤 요철 커버 100%, 6시간 후까지 요철 커버 100% 효과[2]가 있음을 확인했다. 패드는 고효능 성분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텐셀-거즈-텐셀 구조의 비건 3중 레이어 원단으로 개발했다. 거즈면이 내용물을 풍부하게 머금고 있고, 피부에 직접 닿는 텐셀면은 부드러워 자극 걱정
[페어뉴스]= 해양생태계 보전을 위한 시흥 해양생태과학관이 7월 1일(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해양수산부와 시흥시는 시흥 해양생태과학관 개관식이 6월 27일(금) 오후 2시 해양생태과학관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는 서해안 중부권역의 해양동물 구조·치료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고, 해양생물다양성 보전에 대한 대국민 인식증진을 위해 2019년부터 해양생태과학관 조성사업을 추진하였다. 경기도 시흥시 거북섬서로35에 위치한 해양생태과학관은 지하 2층, 지상 3층, 연면적 7,764㎡로, 총사업비 360억 원(국비 140억 원, 지방비 220억 원)이 투입되었다. 주요 시설로는 해양생물을 교육·체험할 수 있는 전시 수조와 구조된 해양동물을 위한 보호 수조(1층), 해양생물 연구를 위한 부검연구실과 교육실(2층), 기획전시실(3층)이 있다. 시흥 해양생태과학관은 ▲해양동물의 구조와 치료, ▲갯벌, 연안습지 등 지역 특화 해양생태계 교육·체험, ▲해양생태계 보전을 위한 전시·연구 기능을 핵심으로 하는 복합 연구·교육·문화 시설이다. 아울러, 해양생태과학관은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갯골*, 시화호 등 우수한 해양 생태자원을 갖춘 시흥시
[페어뉴스]= 세종 전역이 달콤한 분홍빛으로 물드는 '제23회 세종 조치원 복숭아축제'가 찾아온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조치원읍 세종시민운동장 일원에서 117년 전통을 지닌 조치원 복숭아를 주제로 한 '제23회 세종 조치원 복숭아축제'를 개최한다. 특히 올해 축제에서는 복숭아를 상징하는 '분홍색'을 드레스코드로 지정해 축제장을 찾는 시민들이 더 높은 일체감과 유대감 속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분홍색 옷이나 모자, 가방, 액세서리 등 분홍 계열의 패션 아이템을 착용하고 축제장을 찾으면 스탬프 투어, 미니올림픽, 베스트 복숭아룩 콘테스트, 다트 게임 등 다채로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드레스코드 참여 이벤트는 식생활교육세종네트워크에서 주관하는 것으로, 하루에 약 900명 한정으로 선착순으로 운영된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조치원 복숭아 2개 ▲복숭아 구매 할인권 ▲복숭아 굿즈 ▲인생네컷 무료 촬영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축제 열기가 밤까지 이어지는 '피치 비어 나잇'도 이번 복숭아축제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행사다. 피치 비어 나잇은 축제 기간 중 25일 금요일과 26일 토요일 이틀간 매일
[페어뉴스]= 하동군이 관광객을 유치하고 하동만의 매력적인 공간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 중인 '핫플레이스 지정사업'에 지역 내 카페, 식당, 체험시설 등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핫플레이스'는 사람들이 자주 찾고 주목받는 장소를 의미하는 신조어로, 하동군은 이 개념을 활용해 2023년부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핫플레이스 지정사업을 운영 중이다. 올해는 지난 2월부터 사업체 신청을 받아, 현장 실사와 심사를 거쳐 총 17곳을 최종 선정했다. 이들 장소는 전문 용역업체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에서 인기 있는 곳, 고유한 매력을 지닌 곳 등을 중심으로 선별한 것이다. 2025 핫플레이스 17개소 중 민간사업체는 11개소로 ▲녹차밭 프라이빗 테라스를 가진 '달래맨션'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펜션 '설렁설렁스테이' ▲레트로 귀촌 감성의 '하동샬레' ▲지리산 글램핑을 즐길 수 있는 '소소화개' ▲동화 속 지리산 산장 컨셉의 베이커리 카페 '메종드하동' 등이 있다. 또한, ▲로맨틱한 엔틱 인테리어와 하동 밀을 이용한 와플 카페인 '밀밭' ▲하동 십리벚꽃길 포토존으로 유명한 '꽃피는산골cafe' ▲삼성궁 근처의 전통과 현대의 조화가 감각적인 카페 '하동행궁
[페어뉴스]= 6~7월은 장마와 더불어 기온 상승이 본격화하는 시기로, 고온다습한 환경은 사료의 신선도를 급격히 떨어뜨리고 미생물 번식 위험을 높여 반려동물의 건강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특히 지방이 함유된 사료는 산패되기 쉬워 독성 물질을 생성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K-펫푸드 전문 기업 우리와주식회사는 본격적인 장마철, 높은 기온과 습도 속에서 반려동물 사료 변질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안내하고 올바른 보관법을 제시했다. ◆ 변질된 사료, 식이 거부를 넘어 소화기 문제 유발할 수 있어 주의 필요! 요즘처럼 잦은 날씨 변화는 반려동물 사료의 변질 위험을 높인다. 높은 기온과 습도는 사료 속 유분(지방)을 산패시켜 역한 냄새와 맛의 변화를 유발하고, 이는 반려동물의 식이 거부로 이어질 수 있다. 단순히 사료를 먹지 않는 것을 넘어, 변질된 사료를 섭취하면 다양한 소화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 영양 불균형이나 다른 질병으로 악화될 수도 있다. 유통기한을 꼼꼼히 확인해 기한이 지났다면 폐기해야 한다. 또한, 유통기한이 남아있더라도 평소와 다른 역한 냄새, 변색, 곰팡이 발생 시 즉시 버려야 한다. 변질된
[페어뉴스]= 지와이서울이 운영하는 포토부스 플랫폼 ‘360photo.kr’이 일반 소비자도 콘텐츠 트렌드를 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숏폼 특화 360도 영상 포토부스 ‘360포토부스’의 렌탈 사업을 개시한다. 최근의 SNS 콘텐츠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 쇼츠/숏폼으로 불리는 1분 이내의 짧은 동영상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포토존 역시 점차 ‘사진’ 위주에서 ‘영상’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특히 20대 전후의 젊은 세대들은 스티커사진 세대와 달리 동영상에 더 친숙함을 느끼고 있어 이러한 새로운 동영상 수요는 더욱 강해지고 있다. 특히 다양한 셀럽들이 방송이나 이벤트 현장에서 360도 회전 촬영 장비를 활용한 숏폼 콘텐츠를 제작하며, 이러한 콘텐츠 경험이 대중 속으로 확산되고 있다. 이제 ‘360photo.kr’의 360포토부스 렌탈/대여를 통해 일반인들도 360도 회전 촬영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360포토부스는 360도로 회전하며 원판 위의 사용자를 10초 내외로 촬영하고, 손쉽게 효과를 입힌 뒤 그 자리에서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에 올려 곧바로 확산할 수 있도록 한다. 360포토부스는 마치 사용자가 영화의 한 장면을 찍는 것과 같은 체험
[페어뉴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한국 블루스의 여제 가수 한영애를 광명음악명예의전당(GMHOF, Gwangmyeong Music Hall Of Fame) 2대 헌액 아티스트로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광명음악명예의전당은 공공 축제인 '페스티벌광명'의 지속가능성과 지역문화와의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한국 대중음악사에 큰 족적을 남긴 전설적인 음악인을 선정해 그 업적과 정신을 기리고, 나아가 광명을 거점으로 우리나라 대중음악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 목적이다. 광명시는 헌액 음악인 선정에 공정성과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국내 최고의 대중음악상인 '한국대중음악상'을 시상하는 '한국대중음악상선정위원회(KMA)'와 지난해부터 협약을 맺어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싱어송라이터 김창완을 1대 헌액 아티스트로 선정했다. 김광현 한국대중음악상선정위원회 위원장은 "1970년대 중반 포크 그룹 '해바라기'로 음악 활동을 시작한 한영애는 이후 '신촌블루스'를 거쳐 '여울목', '누구없소', '조율', '불어오라 바람아' 등 깊은 울림을 전하는 곡들로 '한국 블루스의 여제'로 불리고 있다"며 "거의 반세기 가까이 자기 자리에서 삶을 노래해 온 한영애의 음악 여정이
[페어뉴스]= KT(대표이사 김영섭)가 삼성전자와 함께 AI 기반 무선망 최적화 기술 개발 및 검증에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통해 앞으로 스마트폰 이용자 상황을 네트워크가 스스로 판단해 최적의 통신 환경을 제공하는 시대가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개발 및 검증은 KT 미래네트워크연구소와 삼성전자 산하 선행 연구개발(R&D) 조직인 삼성리서치가 함께 진행했다. 기존에는 네트워크가 각 사용자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대응하는 것이 기술적으로 어려웠기 때문에, 하나의 기지국(Cell)에 연결된 모든 단말기에 동일한 네트워크 설정을 일괄적으로 적용하는 방식이 일반적이었다. 양 사가 공동으로 개발한 AI 기반 무선망 최적화 기술은 개별 사용자의 신호 안정성 등 네트워크 이용 환경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그에 맞는 최적의 설정을 자동으로 적용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마다 다른 환경에서도 보다 안정적이고 빠른 통신 품질을 제공할 수 있다. 특히 사용자의 이동 패턴을 학습해 과거에 문제가 발생했던 상황을 기억하고 비슷한 문제가 다시 생기지 않도록 사전에 조치하는 기능도 포함돼 있다. 이 기술은 단순히 연결 품질을 높이는 것을 넘어, 앞으로 본격적으로 도입될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