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뉴스]6일 개봉한 영화 ‘패션왕’으로 첫 선을 보인 아이돌 ‘A.T.O’(에이티오)가 인기 걸그룹 걸스데이와 함께 5일 ‘3D 프린팅 코리아’ 행사에 참석했다. 3D 프린팅 코리아는 기술의 현주소와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전시회로 오는 8일까지 코엑스 전시장에서 열린다. 이날 런웨이에서 ‘A.T.O’(에이티오)와 걸스데이, 마이걸은 3D 프린터로 만든 옷을 입고 멋진 런웨이를 장식했다.리더 시후, 리한, 진규로 구성된 아이돌 ‘A.T.O’(에이티오)는 평균신장 184cm의 모델출신 아이돌로, 이번 11월 중순, 감성 발라드 ‘그런 맘이었을 뿐이야’로 첫 음원을 공개할 예정이다. 데뷔곡 ‘그런 맘이었을 뿐이야’는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을 강조한 감성 발라드곡으로 국내 가요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팀 ‘REAL80’이 작사, 작곡, 편곡 등 총괄 프로듀싱을 하며 완성도를 높였다. 이별 후의 말 하지 못했던 가슴 시린 사연을 표현해낸 가사와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로 감미로운 멜로디에 멤버 각자의 느낌을 잘 표현 시키고 있으며, 올 하반기 가을을 시작으로 진한 감성을 전해 오랫동안 사랑받을 곡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또한, 아토는 해외진출을 염두하여
[페어뉴스]서울산업진흥원이 운영하고 있는 서울시 청년창업센터는 우수한 디자인 경쟁력을 갖췄으나 마케팅 및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창업 디자인 기업에‘2014 서울디자인페스티벌(Seoul Design Festival)’ 참가를 지원한다.26일부터 30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4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은 신진 디자이너와 디자인전문회사, 기업 및 교육기관이 참가해 디자인 인재육성과 산업 발전을 주도하고 있는 대표적인 디자인 행사다.서울시 청년창업센터는 지난 10월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참가를 희망하는 챌린지1000 프로젝트 6기 예비합격자 및 청년창업플러스센터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참가지원 공모를 진행했다.전시회 목적과 제품의 적합성, 시장성, 디자인 경쟁력 등을 고려해 지원한 기업 가운데 16개 기업을 선정하고 선발된 기업들은 2014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참가에 필요한 △전시 마케팅 교육 △부스 임차비, 인테리어비, 전시 비품 임대료 등 부스 조성비 △제품 홍보 지원 △참가기업 성과 및 간담회 진행 등의 사후관리를 지원받는다.이들 기업은 디자인페스티벌 내 마련된 8개 부스에서 달력형태의 LED 조명, 타임브릭 탁상시계, 반려동물 식기 등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품들을
[페어뉴스]기아자동차㈜는 20일(목) 중국 광저우의 수출입상품교역전시관에서 개막한 ‘2014 광저우모터쇼에서 중국 고객만을 위한 소형 SUV 콘셉트카인‘KX3’를 최초로 공개했다.이와 함께 중형 SUV ‘올 뉴 쏘렌토’도 선보이며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중국 SUV 시장 본격 공략을 선언했다.‘KX3 콘셉트카’는 역동적인 디자인과 안전성, 경제성, 편의성 등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중국 전략 소형 SUV 모델로, ‘독특하고, 역동적이며, 가치있는(Unique, Dynamic, Valuable)’ 신감각 소형 SUV를 표방하며 최근 중국 시장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젊은 세대를 겨냥했다.전장 4,270mm, 전폭 1,780mm, 전고 1,630mm의 ‘KX3 콘셉트카’는 직선 위주의 디자인을 통해 SUV 특유의 역동성을 살리면서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곳곳에 볼륨감을 강조해 큼직한 느낌의 디자인을 선호하는 중국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고자 했다.‘KX3 콘셉트카’는 고출력의 1.6ℓ 터보 엔진을 비롯해 1.6ℓ, 2.0ℓ 엔진 등 세 가지 가솔린 엔진 라인업을 갖춰 뛰어난 주행 및 동력성능을 제공하며, 자동변속기와 수동변속기의 장점을 결합시켜 안정적인 조작감과 높은
[페어뉴스]] 세계 셀러브리티에게 사랑 받는 글로벌 핸드백 브랜드인 사만사타바사(Samantha Thavasa)를 롯데닷컴(www.lotte.com)의 렉스(LECS)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만난다.렉스(LECS) 모바일은 ‘렉스(LECS; Lotte.com E-commerce Customizing Service) 솔루션을 기반으로 모바일에 최적화된 전문 브랜드 스토어를 구축해주는 서비스다. 렉스는 현재 유니클로, 나이키, 키엘 등의 글로벌 브랜드가 이용 중인 국내 유일의 EC플랫폼 구축 서비스이다.렉스는모바일 스토어 구축 시 가장 고민이 되는 구축 시간을 최소화 한 것이 특징이다. 팝업 스토어형, 복합형, 카테고리형의 메인 템플릿 3가지 중에서 선택하는 방식으로 2주 안에 모바일 스토어를 손쉽게 오픈 할 수 있다.이번에 첫 선을 보인 사만사타바사의공식모바일몰 경우 메인페이지는 팝업 스토어형 템플릿, 서브페이지는 이미지형 템플릿을 사용해 구축되었다. 특히 사만사타바사는 포털 검색의 70% 비중이 모바일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별도의 온라인스토어 없이 모바일 몰만 선 오픈을 한 독특한 케이스다.롯데닷컴 김장규 렉스(LECS) 영업팀장은 “최근 엄지족이 업계
[페어뉴스]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병규)는 11월14일부터 사흘간 서울김장문화제에 참가한 시민과 외국인 관광객에게 약 1만인분의 한돈 보쌈을 제공해 김장 축제의 열기를 북돋았다.한돈자조금은 이번 서울김장문화제의 하이라이트인 ‘김치로 달리자’와 ‘한돈 보쌈 DJ파티’, ‘김장문화재현’을 후원하며, 참여의 의미를 깊게 새겼다. 전래동화 ‘의 좋은 형제’를 재해석하여 서로의 팀에 더 많은 김치를 전달하는 나눔이벤트 ‘김치로 달리다’에는 많은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축제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한돈자조금은 곧이어 진행된 ‘한돈 보쌈 파티’에서 DJ의 흥겨운 음악과 함께 6천인분의 한돈 수육을 제공하며, 김장이 끝난 후 이웃들과 함께 보쌈을 나눠 먹었던 문화를 현대식으로 해석하여 참가자들의 호평을 얻었다.이 외에도 한돈자조금은 서울김장문화제를 찾는 시민들을 위해 한돈 레스토랑에서 한돈 보쌈과 떡국을 무료 제공하고, ‘한돈 소원돼지코’, ‘한돈 꿀꿀 놀이터’ 등 참석자들을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상시로 운영했다. 한돈자조금은 상시 부스를 통해 한돈의 우수성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시민들이 영양만점 한돈 보쌈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이
[페어뉴스] 영남권 기계·부품소재·로봇 분야 대표 전문전시회인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이 19개국 342개 사 854부스 규모로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엑스코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올해 15회째를 맞는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은 제9회 국제부품소재산업전, 제3회 대구국제로봇산업전과 동시 개최하여 타이틀에 걸맞은 국내 대기업 및 중견기업과의 구매상담회, 해외 50여 개사가 참가하는 수출상담회가 마련되어 국내·외 시장 진출 거점 확보 및 기술 교류의 장이 될 것이며, 관람객들에게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각종 부대행사를 준비하고 있다.제15회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은 그동안의 축적된 인지도를 바탕으로 참가기업의 수가 매년 증가되어 올해는 179개 사 486부스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12년 대비 30%↑, ’13년 대비 10%↑)올해 행사는 ‘첨단공구 도시, 대구’에 걸맞게 한국 OSG, 일본 탕가로이, 독일 WIDIA, 올텍아이엔씨, 리슨트 등 세계 유수의 공구업체들이 참가하며, 공장자동화관 및 공작기계관에는 대구를 대표하는 삼익THK, 대성하이텍, 덕산코트랜을 비롯하여 대만의 HIWIN, 일본의 산요전기, 산쿄제작소, 독일의 KARCHER 등이 참가한
[페어뉴스]건강한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코스메슈티컬 전문 화장품회사 아미코스메틱(대표 이경록, www.skinami.co.kr)은 11월 12일부터 14일까지 홍콩 컨벤션 앤 엑시비션 센터(Convention Exhibition Centre)에서 진행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 미용 및 화장품 박람회 ‘홍콩 코스모프로프(Cosmoprof Asia Hong Kong 2014)’에 참가하여 해외 바이어들과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집중 시키고 있다.홍콩 코스모프로프는 아시아에서 가장 큰 규모의 화장품 박람회로서 전세계 2,000여개의 업체가 참여하고 뷰티, 헬스, 관련 해외 바이어들과 소비자들이 찾으며 아시아 뷰티 시장 진입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홍콩 코스모프로프에 참가한 아미코스메틱은 미국식품의약국(FDA) 승인 획득 및 중국식품약품감독관리국(SFDA)위생허가 취득을 완료하여 미국, 중국, 일본, 홍콩을 비롯한 세계 10여 개국 이상에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독자적인 특허기술과 차별화된 화장품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아미코스메틱은 특허기술이 접목된 다양한 제품들을 홍콩 코스모프로프 현장에서 선보여 각국 뷰티 업계의 바이어들과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
[페어뉴스]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조직위원회(집행위원장 김영빈, 이하 PiFan 조직위)가 11월 28일부터 29일까지 부천시청에서 ‘2014 PiFan 시민영화제’를 개최한다.2014 PiFan 시민영화제는 가족 단위의 영화 상영과 행사가 진행되는 시민 주도형 영화제로 매년 7월에 열리는 PiFan과 구별된다. 올해는 첫 개최인만큼 시민추진위원회(추진위원장 경기예고 교장 황병숙)가 구성되어 PiFan 조직위와 함께 진행하며, 내년부터는 본격적으로 시민들에 의해 열릴 예정이다.첫째날인 28일(금)에는 개막식이 열리며 ‘카트’(부지영 감독)가 개막작으로 상영된다. ‘카트’는 대형마트 비정규직 근로자들의 실상과 애환을 담은 이야기에 가족이 서로를 이해하는 과정을 담아 감동을 주는 영화다. 둘째날인 29일(토)에는 오전 11시 첫 상영부터 오후 7시 마지막 상영까지 3편의 영화 상영과 영화 인문학 강좌 2회가 알차게 진행된다.29일(토)에 상영하는 작품은 2014년 개봉작 10편 중 시민이 가장 보고 싶은 영화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투표해 선정되었다. 가장 많은 표를 얻은 ‘비긴 어게인’(감독 존 카니), ‘나의 사랑 나의 신부’(감독 임찬상), ‘빨간머리 앤 :
[페어뉴스]한.중 민간교류를 확대하고 중국 문화예술을 알리기 위한 중국문화예술제 첫 행사가 광주에서 열린다.광주광역시는 서울중국문화중심, 중국오주전파중심, GO China가 주관하는 제1회 중국 문화예술제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시청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중국과 친해지기 사업을 추진하는 광주에서 열려 더욱 의미가 있는 이번 행사에서는 축하공연과 개막행사, 중국도시 홍보포럼, 중국문화전, 중국도시전, 중국교육전, 광주에 거주하는 중국어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중국어 말하기 대회’ 등이 진행된다.또한, 중국 예술인들이 선보이는 서예와 그림, 산동성 전통문화, 중국 전통 차문화 등 체험 행사도 열리며, 중국 상해 화동사범대학과 대외경제무역, 북경 중앙미술대학 등 3개 대학은 홍보부스를 설치해 대학 홍보도 펼칠 예정이다.이번 행사를 위해 중국 허베이성 창주시에서 시장(왕다후) 등 7명, 광서자치구 북해시에서 부시장(시에샹양) 등 5명이 방문할 예정이다.광주시는 이번 행사를 광주의 도시 브랜드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개관 등을 해외에 홍보하는 기회로 보고 중국 참가자들과 우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페어뉴스] 광주시립미술관(관장 조진호)은 오는 16일부터 12월4일까지 일본 요코하마 뱅크아트(BankART Studio NYK)에서 ‘빛의 도시, 광주’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요코하마에 2014동아시아문화도시인 광주를 소개하며 역사와 특성을 빛을 이용한 미디어아트로 창의적으로 풀어낼 예정이다. 김영태, 박상화, 신도원, 이이남, 이주한 등 광주작가5명이 광주의 풍경과 정서를 바탕으로 한 영상과 사진 등 미디어아트 작품이 선보이게 된다.김영태의 ‘도시의 기억’과 이주한의 ‘무등산’은 광주의 현재 모습을 통해 광주가 지닌 내면 빛의 모습을 소개하고, 박상화의 ‘내부의 꿈’은 가난하지만 따스했던 과거를 어둠과 빛을 통해 추억하고, ‘신도원의 ’광주의 정신‘은 광주시립무용단과 신도원 작가의 협업을 통한 5.18정신을 소개하는 작품이다.광주가 낳은 세계적 미디어아티스트 이이남이 ’도포-역사 다시 쓰기‘ 등을 통해 광주의 전통과 현재가 어우러진 예술적 정신세계를 보여준다.이번 전시는 2014동아시아문화도시 선정을 기념해 요코하마 폐막식과 동시에 열려 요코하마의 대표적인 창의적 문화기관인 뱅크아트에서 광주의 미디어아트를 보여준다.이번 전시를 통해 광주시립미술관과 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