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올바른 분리배출 정착 위한 리플렛 제작 등 다양한 시책추진

 

[페어뉴스]= 안성시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생활쓰레기 발생량 감축 및 재활용률 증대를 위해 분리배출 방법 홍보 리플렛 10만부 제작·배포 및 안내판를 설치했다.

 

배달음식, 택배이용 및 간편음식 사용 등 생활패턴의 변화로 생활쓰레기 발생량이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며, 안성시 2023년 생활쓰레기 성상조사 결과 종량제 봉투 안에는 소각용 쓰레기 외에 음식물류(21.3%) > 비닐류(16.5%) > 종이류(10.4%) > 플라스틱(8.7%) 쓰레기가 혼입돼 배출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돼 안성시 자원순환과에서는 올바른 분리배출 정착을 위해 다양한 시책사업을 추진 중이다.

 

먼저,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 및 자원순환정책을 한눈에 볼 수 있고 누구나 알기 쉽게 설명한 '안성시 분리배출 방법 리플렛'를 관내 거주하는 전세대 시민에게 제작·배부해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홍보했다.

 

또한 '생활쓰레기는 이렇게' 안내판을 마을회관 및 클린하우스 등 거점배출시설에 부착해 쓰레기 분리배출을 할 때 배출방법을 확인하며 분리배출 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이 외에도 생활쓰레기 감축 및 재활용률 증대를 위해 QR코드를 활용해 안성시의 분리배출 방법을 다국어로 안내하고 있다.

 

송석근 자원순환과장은 "올바른 분리배출에 적극 협조해주시는 시민분들게 감사드리며, 더 많은 분들이 분리배출에 동참해 깨끗하고 쾌적한 안성을 만들 수 있도록 금년도 집중 홍보 및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G
M
T
Y
음성 기능은 200자로 제한됨
옵션 : 역사 : 피드백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