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삼공사는 빅데이터사업단으로부터 ‘수요자 맞춤형 정보분석 자료’를 제공받아 제품과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는데 활용하고 있다.
또한 품질경영위원회 운영, 정관장 고객의 소리 리포트 발행, 고객안심 서비스 확대, 품질관리 강화 등 고객 지향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소비자 중심 체질 개선을 강화했다.
이같은 노력으로 인삼공사는 문의사항을 즉시 해결하는 1차 처리율 95.5% 달성, KCSI 홍삼가공식품부문 4년 연속 1위 기업 선정 등 양질의 고객서비스 제공을 통해 소비자 중심 경영의 결실을 맺고 있다.
이와 관련해 이순원 마케팅 실장은 “수요자 맞춤형 정보 분석을 통해 신뢰에 기반을 둔 제품과 서비스 제공으로 정관장 만의 차별화된 고객 가치 실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