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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박람회

인도네시아 플라스틱/포장/인쇄 전시회 ‘INDO PPP’ 오는 9월 자카르타에서 개최

 

[페어뉴스]= 인도네시아 플라스틱, 포장, 인쇄 시장을 타겟으로 하는 ‘INDO PPP’가 오는 9월 2~5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동시 개최된다. 플라스틱 분야의 ‘INDOPLAS’, 포장 분야의 ‘INDOPACK’, 인쇄 분야의 ‘INDOPRINT’ 등 3개의 전시회로 구성된 INDO PPP는 서로 연관된 3개 산업 바이어들이 모두 방문해 보다 폭넓은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INDO PPP에는 21개국 360여 개사가 참가했으며, 해외 참가 비율은 65%에 달해 국제적인 플랫폼으로 기능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방문객의 경우 42개국에서 24,918명이 방문했으며, 종사 분야 역시 자동차, 운송, 건설, 화학, 식음료, 그래픽아트, 제약, 유통, 인쇄소 등으로 다양해 INDO PPP의 광범위한 타겟 범위를 보여줬다.

인도네시아는 세계 4위의 인구대국으로, 향후 2~5년 이내에 중산층 인구만 1억명 이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많은 전문가들은 2030년 전후로 인도네시아가 세계 7위의 경제 대국으로 성장하고 GDP는 3조7천억 달러를 초과할 것으로 내다본다. 특히 2018년에는 정부에서 ‘Making Indonesia 4.0’을 발표하면서 식음료, 섬유, 자동차, 전자, 화학 등 5대 제조 분야의 경쟁력이 강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인도네시아에 대한 투자 심리 또한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와 더불어 인도네시아와 한국 간 경제 협력에 대한 기대가 날로 커지고 있어 한국 기업들에게도 인도네시아는 더욱 중요한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러한 경제적 배경과 함께 코로나19 이후 위축된 경제난 타개를 위해 잠재력 높은 수출 시장에 대한 관심이 늘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인도네시아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INDO PPP를 활용하려는 경우도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6.23% 성장률의 인니 플라스틱 시장 공략하는 ‘INDOPLAS’
인도네시아의 플라스틱 시장은 향후 4년간 연평균성장률 6.23%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도네시아는 플라스틱 수요량의 40% 이상을 해외에서 수입하고 있다. 재활용플라스틱/경질플라스틱 시장은 향후 2년간 연평균성장률 7.7%를 지속할 것으로 보인다. INDO PPP 중 하나인 INDOPLAS(인도플라스)는 세계 최대 플라스틱 전시회인 독일 K쇼의 네트워크 전시회로 항공, 자동차, 운송, 건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방문객들이 찾아오고 있다.

세계 최대 포장전 인터팩의 인니 에디션 ‘INDOPACK’
인도네시아 포장 시장은 미화 62억 달러 규모로, 향후 2년간 5.2%의 연평균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중 종이/판지 포장 분야 역시 향후 2년간 연평균성장률 4%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골판지 포장 수요는 22.1%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세계 최대 포장 전시회인 독일 ‘인터팩(interpack)’의 네트워크 전시회 INDOPACK(인도팩)은 인도네시아 포장 시장을 주요 타겟으로 한다. 한국에서는 현재 인디스에어가 INDOPACK 2020에 참가할 것으로 알려졌다. 인디스에어는 에어팩 전문 제조사로 맞춤 포장, 물류비 절감, 녹색인증 등의 장점을 갖춘 혁신 포장재를 개발해오고 있다.

인쇄 시장 점유율 높이는 인니 시장 진출 발판 ‘INDOPRINT’
인도네시아에는 28,910개의 프린팅 기업이 있으며, 이들 기업의 연간 생산량은 1,170억 제곱미터에 달한다. Making Indonesia 4.0 로드맵에서도 섬유 및 의류 분야 등의 제조 산업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어 고밀접 분야인 인쇄 산업 역시 특수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두 전시회와 같이 INDOPRINT(인도프린트)도 세계 최대 인쇄 전시회인 드루파(drupa)의 네트워크 전시회이다. INDOPRINT는 빠른 인구 증가와 높아지는 소비자신뢰지수 등의 요소가 결합되면서 글로벌 인쇄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는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에 발판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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