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3 (금)

  • 맑음동두천 7.0℃
  • 맑음강릉 10.7℃
  • 맑음서울 8.6℃
  • 맑음대전 9.3℃
  • 맑음대구 11.6℃
  • 맑음울산 11.6℃
  • 구름조금광주 11.2℃
  • 맑음부산 12.9℃
  • 흐림고창 11.0℃
  • 흐림제주 14.9℃
  • 맑음강화 4.9℃
  • 맑음보은 5.5℃
  • 맑음금산 8.5℃
  • 맑음강진군 11.2℃
  • 맑음경주시 11.6℃
  • 맑음거제 12.6℃
기상청 제공

건설/하우징/홈데코

미들노트 세대, 새 집도 입주 전 취향에 맞게 고친다

URL복사
 

[페어뉴스]= 최근 인테리어 업계가 신축 아파트 입주자를 겨냥한 리모델링 서비스를 선보이며 이목을 끌고 있다.

신축 아파트를 자신의 취향에 맞춰 새롭게 꾸미길 원하는, 즉 ‘미들노트 세대’로 대표되는 소비층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수도권 아파트에 거주하는 3040 맞벌이 기혼 남녀인 ‘미들노트 세대’는 과시를 위한 소비보다 자신과 가족 구성원 내면의 만족을 가치 있게 여기며 자신만의 패션, 인테리어, 리빙 디자인을 선호하는 세대를 의미한다. 가장 대표적인 특징으로 미들노트 세대는 실질적인 만족을 얻을 수 있는 공간과 경험을 중시한다.

토탈 리빙 인테리어 기업 아파트멘터리가 공개한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18년 한 해 동안 5년 이하 신축 아파트 리모델링 견적 총 의뢰 건수는 2017년 대비 428% 증가하며 신축 아파트 리모델링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파트멘터리를 통해 인테리어를 진행한 고객 대상 조사 결과, 아파트멘터리의 주요 고객층인 미들노트 세대가 신축 아파트 리모델링을 진행하는 가장 큰 이유는 '취향'을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드러났다. 기존의 인테리어가 단순히 집을 고치는 ‘보수’의 개념이었다면 이제는 자신만의 ‘개성’과 ‘취향’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자리 잡은 것이다.

아파트멘터리 관계자는 “최근 보편적이고 획일화된 인테리어보다 입주자의 취향을 반영한 신축 아파트 리모델링에 대한 문의와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며 “개성을 중시하는 미들노트 세대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최적의 맞춤형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아파트멘터리는 2016년 설립 이후 아파트 구조에 특화된 스마트 인테리어 솔루션(Smart Interior Solution) 서비스인 ‘FIVE’를 선보인 바 있다.

아파트멘터리, HDC 현대산업개발과 인테리어 업무협약 체결

지난 달 토탈 리빙 인테리어 기업 아파트멘터리(대표 윤소연)는 신규 분양 아이파크 단지에 ‘스마트 인테리어 솔루션’ FIVE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현대산업개발과 HDC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FIVE’란 도배, 조명, 바닥, 커튼, 필름 등 주거에 꼭 필요한 기본 다섯 가지 공정을 더하여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실속형 서비스다. 아파트멘터리는 설립 이래 지난 5년간 300여 건이 넘는 아파트 리모델링 현장을 시공하며 보다 많은 사람이 누릴 수 있는 보편적인 인테리어에 대해 고민하고 연구한 끝에 아파트 인테리어를 위한 최적의 조합인 FIVE를 탄생시켰다.

아파트멘터리는 1호 시범 단지인 잠실 올림픽 아이파크에서 예비 입주자와의 상담을 통해 다수의 계약을 체결하고 리모델링을진행했다. 아파트멘터리 김준영 최고운영책임자는 “대한민국 국민 중 50%가 넘는 인구가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을 만큼 아파트는 우리나라의 보편적인 주거형태”라며, “앞으로도 모든 이들이 획일화된 공간이 아닌 자신의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을 찾아갈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집닥, 인테리어 중개플랫폼 최초 신축아파트 입주박람회 개최

지난 10월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은 경기도 광명 구축아파트 쇼룸에 이어 신축아파트 입주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입주박람회 직전에 진행한 광명 구축아파트 쇼룸에는 1천여 명이 넘는 고객이 방문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실제 인테리어가 완성된 공간을 확인하고 견적문의와 함께 시공 계약을 진행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연이어 신축아파트 입주박람회를 추가로 개최하며 고객 유치에 박차를 가했다.

한샘, '사당 롯데캐슬 골든포레' 입주박람회 개최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지난달 서울 '사당 롯데캐슬 골든포레' 입주민 대상으로 대규모 입주박람회를 개최했다. 한샘의 다양한 가구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며 고객들이 홈 인테리어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게 했다. 한샘은 2018년도 하반기 '송파 헬리오시티' 입주박람회를 시작으로 '부산 수영 SK뷰', '고덕 그라시움' 등 대규모 신규아파트 입주자를 위해 인테리어, 가전, 이사 등 입주에 필요한 모든 것을 원스톱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입주박람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특히 전시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3D 설계 프로그램 '홈플래너' 등 유용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관람객의 관심을 끌었다.

*미들노트(Middle Note) 세대: 수도권 아파트에 거주하는 3040 맞벌이 기혼 남녀로과시를 위한 소비보다 자신과 가족 구성원 내면의 만족을 가치 있게 여기며 자신만의 패션, 인테리어, 리빙 디자인을 선호하는 세대.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