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삼선병원, 감염내과 이 혁 과장 ]= 최근 독감, 코로나19, RSV(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 HMPV(사람 메타뉴모바이러스) 등 여러 감염병이 동시에 유행하면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국내에서는 독감과 RSV 감염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중국과 인도에서는 HMPV 확산이 보고되고 있다. 이러한 감염병은 모두 호흡기 감염을 유발하며, 어린이와 노약자에게 특히 위험할 수 있다. 코로나19 팬데믹을 지나면서 한동안 감염병 발생이 줄어든 듯 보였으나, 최근 다시 급격한 유행이 발생하는 주요 원인으로 '면역 부채(immune debt)' 현상이 지목되고 있다. 팬데믹 동안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위생 관리가 철저하게 이루어지면서 기존의 계절성 바이러스에 대한 노출이 현저히 감소하였고, 이에 따라 자연 면역력이 충분히 형성되지 않았다. 그 결과, 독감, RSV, HMPV 등의 감염병이 급증하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와 노약자는 감염 위험이 더욱 높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질병관리청 발표에 따르면, 올해 독감 환자 수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으며, 감염자 수와 입원 환자 수가 계속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
[페어뉴스]= 자원봉사는 우리 사회의 소중한 가치를 실현하는 중요한 활동이다. 제주도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하는 21만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더 안심하고 봉사할 수 있도록, 제주특별자치도와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006년부터 '자원봉사 종합보험'에 가입하여 보험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 보험은 1365 자원봉사 포털을 통해 자원봉사 활동을 신청한 모든 자원봉사자에게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자동으로 적용되며, 자원봉사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고와 피해를 보장한다. 보험의 보장 항목은 총 26개로, 주요 보장 내용으로는 상해 사망 시 2억 원, 후유 장애 시 최대 2억 원, 구내 치료비 한도 최대 1억 원, 상해 시 입원 일당 최대 7만 원 등이 있다. 또한 골절 및 화상 치료비는 물론, 플로깅 봉사활동처럼 비공식 봉사활동 중 발생한 사고도 보장한다. 보험금 청구 절차도 간단하다. 가까운 자원봉사센터로 보험금 청구서와 주민등록등본(초본), 보험사의 추가 서류를 준비하여 제출하면 된다. 사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청구할 수 있으며, 1차 청구 완료 후 추가 치료가 필요한 경우 재청구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710-8885)에 문
[페어뉴스]= 지와이서울이 운영하는 포토부스 플랫폼 ‘360photo.kr’이 일반 소비자도 콘텐츠 트렌드를 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숏폼 특화 360도 영상 포토부스 ‘360포토부스’의 렌탈 사업을 개시한다. 최근의 SNS 콘텐츠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 쇼츠/숏폼으로 불리는 1분 이내의 짧은 동영상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포토존 역시 점차 ‘사진’ 위주에서 ‘영상’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특히 20대 전후의 젊은 세대들은 스티커사진 세대와 달리 동영상에 더 친숙함을 느끼고 있어 이러한 새로운 동영상 수요는 더욱 강해지고 있다. 특히 다양한 셀럽들이 방송이나 이벤트 현장에서 360도 회전 촬영 장비를 활용한 숏폼 콘텐츠를 제작하며, 이러한 콘텐츠 경험이 대중 속으로 확산되고 있다. 이제 ‘360photo.kr’의 360포토부스 렌탈/대여를 통해 일반인들도 360도 회전 촬영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360포토부스는 360도로 회전하며 원판 위의 사용자를 10초 내외로 촬영하고, 손쉽게 효과를 입힌 뒤 그 자리에서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에 올려 곧바로 확산할 수 있도록 한다. 360포토부스는 마치 사용자가 영화의 한 장면을 찍는 것과 같은 체험
[페어뉴스]= 망고디자인(대표 최충훈)이 새로운 컨템포러리 여성 브랜드 ‘소이프유캔(SOIFUCAN)’을 전개한다. 브랜드 디렉터는 런던컬리지오브패션(LCF) 맨즈웨어 출신의 강묘정 디자이너로, 글로벌 컬렉션과 다양한 브랜드 디렉팅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이끌었다. 소이프유캔(SOIFUCAN)’은 위트 있는 그래픽과 미니멀한 디자인을 조화롭게 담아낸 브랜드다. 강묘정 디렉터는 ‘입는 순간 태도가 시작된다’는 철학에 기반해 옷을 통해 개인의 개성과 자신감을 표현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소이프유캔(SOIFUCAN)’ 브랜드의 제품군은 오버사이즈 실루엣을 기반으로 한 맨투맨, 후드, 셔츠, 니트, 점퍼 등으로 구성되며, 클래식과 스트리트 무드가 절묘하게 믹스돼 있다. 단순한 그래픽을 넘어 브랜드만의 감성과 위트를 담은 디자인으로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소이프유캔(SOIFUCAN)’의 제품은 브랜드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주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판매된다.
[페어뉴스]=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올해도 ‘아샷추(아이스티 + 샷 추가)’와 아이스티 라인업을 강화하며 여름 시즌 음료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지난달 여름 시장을 겨냥해 선제적으로 아샷추 및 아이스티 신제품을 출시했으며, 출시 후 약 1달 만에(5월 15일부터 6월 11일까지) 누적 판매량 70만 잔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는 출시 직전 기존 제품군의 동일 기간(4월 17일부터 5월 14일까지) 판매량 대비 35% 이상 증가한 수치로, 여름 시즌 음료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결과다. 올해는 기존의 달콤한 피치 맛에 이어 상쾌한 민트와 산뜻한 애플 맛 신제품을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대했다. 다양한 취향을 겨냥한 조합은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는 동시에 제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특히 주목할 점은 아샷추의 MZ세대 판매 비중이다. 아샷추의 20대 판매 비중은 아메리카노 대비 2배 가까이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아샷추가 MZ세대의 입맛과 감각을 정조준한 음료로 자리매김했음을 보여준다. 투썸플레이스의 아샷추는 일반적인 아이스티 분말이 아닌 농축액과 티 본연의 특징을 살린 원료를 사용해 맛의 깊이를 더한 것이
[페어뉴스]= GS25가 네이버의 신규 퀵커머스 서비스 ‘지금배달’에 입점해 퀵커머스 채널 강화에 나선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6월 11일부터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 내 ‘지금배달’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5000여 종의 상품을 빠르게 배송한다. 이번 입점은 퀵커머스 경쟁력 강화와 신규 고객 유입과 매출 상승을 도모하려는 전략의 일환이다. 운영 초기에는 전국 1000여 개 GS25 점포에서 서비스가 시작되며, 전 점포로 신속하게 확대해 전국 고객을 만날 예정이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웹 또는 앱에서 ‘지금배달’ 메뉴를 통해 GS25를 선택한 후, 배달 또는 픽업 방식으로 상품을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 도시락·음료·스낵 등 식음료부터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상품이 제공되며, 기존 GS리테일 퀵커머스 플랫폼 ‘우리동네GS’와 동일한 카테고리 구성으로 운영된다. 서비스 오픈 기념 프로모션도 마련됐다. 6월 11일부터 30일까지 GS25를 통해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쿠폰 △배달비 무료 쿠폰이 함께 제공돼 초기 고객 유입을 유도할 계획이다. 네이버 ‘지금배달’은 사용자 반경 1.5km 내에 위치한 매장에서 1시간 이내 배송
[페어뉴스]= 더캠핑쇼 사무국이 주최하는 ‘2025 더캠핑쇼’가 오는 7월 11일(금)부터 7월 13일(일)까지 충북 최초의 컨벤션센터인 청주오스코에서 열린다. 전시와 회의, 관광 등 중부권 마이스 산업의 거점을 위해 새롭게 오픈한 청주오스코에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카라반과 트레일러, 캠핑용품, 캠핑 먹거리 등 캠핑 관련 다양한 부스로 구성해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많은 볼거리 제공과 폭넓은 구매 선택권을 제공한다. 아울러 2025년 신제품과 함께 초보자와 숙련자 관계없이 캠핑의 재미를 끌어올릴 수 있는 장비와 용품들이 전시될 예정으로, 무더운 여름 캠핑을 준비하는 캠퍼들의 이목을 끌만한 제품들을 특별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더캠핑쇼 기간 중에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참가 업체별 할인 행사가 진행되며, 감성 캠핑용품을 비롯한 신기하고 유용한 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선착순 입장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게릴라성 이벤트도 마련돼 있어 전시장을 찾은 캠퍼들에게 풍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더캠핑쇼’는 단순히 보기만 하는 행사에서 벗어나 관람객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부스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이번 행사는 ‘제1회 더골프쇼
[페어뉴스]= 화성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안필연)은 극단 민들레와 함께 ‘제17회 품앗이 공연예술축제’를 오는 7월 30일(수)부터 8월 3일(일)까지 5일간 민들레연극마을(화성시 우정읍 이화리)과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09년부터 시작된 이 축제는 농촌을 배경으로 전통, 환경, 평화를 주제로 한 생태 및 자연 예술 체험을 제공하며, 시민과 예술인들의 교감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해외 작품 초청을 통해 단순한 공연 축제를 넘어 지역 문화 예술 발전과 아시아 및 북미 등 해외 문화와의 교류를 위한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 축제에서는 국내 초청작 8편과 국외 초청작 2편, 방정환 프로젝트 4편, 한국동화스피치협회와 함께하는 텐트도서관, 지속가능한 세계문화체험 프로그램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는 기존의 민들레연극마을뿐만 아니라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도 동시에 개최돼 화성시민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7월 30일(수)부터 8월 2일(토)까지 동탄복합문화센터, 8월 2일(토)부터 8월 3일(일)까지 민들레연극마을에서 다양한 공연과 체험을 만나볼 수 있다. 축제 관람은 네이버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사전
[페어뉴스]=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의 먹거리 공간을 함께 채워갈 지역음식존 부스와 푸드트럭 운영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엑스포를 찾는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한방·천연물과 어울리는 건강 먹거리와 지역 특색이 담긴 음식을 제공할 계획이며, 지역 내 소상공인의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제천시 소재 업체를 우대 선발한다. 모집 대상은 ▲지역음식존 부스 ▲푸드트럭 운영자로서, 참가 자격은 공고일 기준 식품위생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업종 영업신고를 득해 2년 이상 운영 중인 업체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엑스포 공식누리집(www.jcexpo.kr) 또는 제천시누리집(www.jecheon.go.kr)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고해 ▲지역음식존 7월 7일 ∼ 8일까지 ▲푸드트럭 7월 8일 ∼ 9일까지 신청서 및 관련 증빙서류를 방문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조직위 사업부(043-640-0859)로 문의하면 된다. 조직위는 판매 품목의 구성, 가격의 적정성, 위생 및 안전관리 대책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참여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며, 오는 25일까지 홈페이지 내
[페어뉴스]= 피부가 건강하게 빛나는 한국 여성의 스킨케어 리추얼을 전하는 한율에서 ‘보들은행잎 모공탄탄 펩타이드 패드’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모공 관리에 탁월한 ‘보들은행잎’ 라인에서 신규 유형으로 선보이는 패드 제품이다. 피지 조절에 특화된 ‘은행잎’과 탄력에 효과적인 ‘펩타이드’의 조화로 탄생한 ‘은행잎 비건 펩타이드™’ 성분을 모공핏 세럼 한 병과 동일하게 고함량 그대로 패드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은행잎 비건펩타이드™’는 일반 펩타이드보다 3배[1] 더 강력하게 모공을 조여주는 한율만의 특효 성분으로, 모공의 부피, 면적을 줄이고 피부 요철을 매끈하게 가꿔주어 모공 속, 벽, 결 3중 입체 케어가 가능하다. 또한 손끝으로 탄탄한 모공을 느끼고 매끈한 피부 결로 가꿀 수 있도록 4세대 필링 포뮬러(AHA-PHA-LHA)를 배합한 결과, 메이크업 후 5분 뒤 요철 커버 100%, 6시간 후까지 요철 커버 100% 효과[2]가 있음을 확인했다. 패드는 고효능 성분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텐셀-거즈-텐셀 구조의 비건 3중 레이어 원단으로 개발했다. 거즈면이 내용물을 풍부하게 머금고 있고, 피부에 직접 닿는 텐셀면은 부드러워 자극 걱정
[페어뉴스]= 지와이서울이 운영하는 포토부스 플랫폼 ‘360photo.kr’이 일반 소비자도 콘텐츠 트렌드를 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숏폼 특화 360도 영상 포토부스 ‘360포토부스’의 렌탈 사업을 개시한다. 최근의 SNS 콘텐츠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 쇼츠/숏폼으로 불리는 1분 이내의 짧은 동영상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포토존 역시 점차 ‘사진’ 위주에서 ‘영상’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특히 20대 전후의 젊은 세대들은 스티커사진 세대와 달리 동영상에 더 친숙함을 느끼고 있어 이러한 새로운 동영상 수요는 더욱 강해지고 있다. 특히 다양한 셀럽들이 방송이나 이벤트 현장에서 360도 회전 촬영 장비를 활용한 숏폼 콘텐츠를 제작하며, 이러한 콘텐츠 경험이 대중 속으로 확산되고 있다. 이제 ‘360photo.kr’의 360포토부스 렌탈/대여를 통해 일반인들도 360도 회전 촬영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360포토부스는 360도로 회전하며 원판 위의 사용자를 10초 내외로 촬영하고, 손쉽게 효과를 입힌 뒤 그 자리에서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에 올려 곧바로 확산할 수 있도록 한다. 360포토부스는 마치 사용자가 영화의 한 장면을 찍는 것과 같은 체험
[페어뉴스]= 망고디자인(대표 최충훈)이 새로운 컨템포러리 여성 브랜드 ‘소이프유캔(SOIFUCAN)’을 전개한다. 브랜드 디렉터는 런던컬리지오브패션(LCF) 맨즈웨어 출신의 강묘정 디자이너로, 글로벌 컬렉션과 다양한 브랜드 디렉팅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이끌었다. 소이프유캔(SOIFUCAN)’은 위트 있는 그래픽과 미니멀한 디자인을 조화롭게 담아낸 브랜드다. 강묘정 디렉터는 ‘입는 순간 태도가 시작된다’는 철학에 기반해 옷을 통해 개인의 개성과 자신감을 표현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소이프유캔(SOIFUCAN)’ 브랜드의 제품군은 오버사이즈 실루엣을 기반으로 한 맨투맨, 후드, 셔츠, 니트, 점퍼 등으로 구성되며, 클래식과 스트리트 무드가 절묘하게 믹스돼 있다. 단순한 그래픽을 넘어 브랜드만의 감성과 위트를 담은 디자인으로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소이프유캔(SOIFUCAN)’의 제품은 브랜드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주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판매된다.
[페어뉴스]= 고흥군(고흥군수 공영민)은 지난 1일 하계 휴가철을 앞두고 동강전통시장을 방문해 고물가 대응을 위한 물가안정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공영민 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 동강전통시장 상인회, 유관기관 등 35여 명이 참여했으며, 최근 급등한 물가 동향을 점검하고 물가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됐다. 군은 캠페인을 통해 ▲바가지요금 근절 ▲가격표시제 준수 ▲부당 상거래 행위 근절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상인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을 찾은 주민들은 "물가가 올라 걱정이 많았는데, 군수님이 직접 나서주시니 든든하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상인들 역시 "착한가격을 지키며 시장을 살리는 데 동참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공영민 군수는 "물가안정은 군민 모두의 삶의 질과 직결된 중요한 과제"라며, "우리군은 상·하수도 등 공공요금을 3년째 동결해 오고 있다. 물가안정은 혼자만의 노력이 아닌 모두의 동참을 통해 가능하며, 착한소비와 공정거래가 일상화되는 따뜻한 경제 공동체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2025년 하계 휴가철을 맞아 물가안정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주요 피서지 인근 불공정거래 행위 단속 ▲읍
[페어뉴스]= 장성군이 최근 군청 앞에서 '찾아가는 이동세탁차량' 전달식을 가졌다. 김한종 장성군수, 김동극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김종인 장성군사회복지협의회장, 박종태 장성군지역자활센터장 등 다수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찾아가는 이동세탁차량'은 저소득 어르신 등 도움이 필요한 주민을 찾아가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는 '빨래 차'다. 세탁물 수거부터 배달까지 지원해 주민 호응이 높다. 기존 세탁차량이 운행한 지 10년이 넘어 교체가 필요해지자 장성군은 지난해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동세탁차량 매칭지원사업' 공모를 신청해 선정됐다. 총 83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신형 이동세탁차량 도입을 추진했다. 새로 제작된 이동세탁차량은 1.2톤 규모 화물차로, 24㎏ 세탁기 2대를 탑재하고 있다. 운영은 군의 지원을 받아 장성군지역자활센터가 맡는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찾아가는 이동세탁차량이 사람 중심의 따뜻한 복지 실현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페어뉴스]= 공영민 고흥군수는 민선 8기 출범 3주년을 맞아 군민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직접 듣고 문제를 찾아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버스타고 구석구석' 민생탐방으로 7월의 첫날을 시작했다. 군에 따르면, 항상 현장 행정을 강조해 온 공영민 군수는 1일 이른 아침 동강 전통시장을 방문해 경제 위기로 군민의 삶이 위축되고 지역경제가 침체되는 현실을 직접 체감하고,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 마련을 지시했다. 이후 동강면에서 대서면으로 가는 군내버스에 탑승해 일일 안내 도우미로 활동하며 승하차 손님의 짐을 옮겨주고, 군민들의 생활 불편사항을 직접 듣고 현장에서 답변하며 소통을 이어갔다. 버스를 이용한 한 주민은 "군수가 군내버스를 타고 직접 짐을 옮겨주며 도와주는 건 처음이다. 어렵게만 느껴졌던 군수가 우리의 이야기를 귀담아들어 주고 가까이에 있다는 점이 너무 좋았다"며, "앞으로도 군민을 위한, 군민의 입장에서 행정을 추진해 주길 바란다"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 또한, 공영민 군수는 풍수해 대비 재해 사전예방을 위해 대서면 송림배수장 직접 점검하고, 농업인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재해예방에도 철저를 기해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 주민숙원사업으로 추진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