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ISSUE
2025.11.08 (토)
2025.11.08 (토)
[페어뉴스]= 바다는 몸과 마음이 머무를 수 있는 가장 자연스러운 복지의 풍경입니다. 우리는 복지를 이야기할 때 흔히 제도와 정책, 행정적인 서비스를 떠올립니다. 그러나 복지는 더 넓고 깊은 개념입니다. 그것은 인간이 인간답게 살아가기 위한 조건이며, 삶을 회복시키는 공간이자 태도이기도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나는 바다를 ‘복지’라고 부르고 싶습니다. 바다는 인간에게 심리적, 정서적, 신체적 만족감을 모두 선사합니다. 신체적으로는 해조류와 해산물은 영양이 풍부하고, 바닷바람과 햇살은 오염된 마음과 몸을 정화해줍니다. 수평선을 따라 흐르는 규칙적인 파도는 잃어버린 마음의 리듬을 회복시켜주며, 심리적 안정을 가져다줍니다. 정서적인 충만감은 모래를 밟으며 걷는 감각, 바람에 머리를 맡기며 느끼는 해방감 등 어떤 위로보다도 더 직접적입니다. 결국 복지는 “사람을 회복시키는 것”이고, 바다는 본능적으로 그 회복의 방법을 알고 있는 듯합니다. 현대인의 결핍, 그리고 바다가 필요한 이유로 현대인들은 ‘마음 둘 곳’을 잃어버렸습니다. 지친 일상, 제때 챙기지 못한 식사, 외면당하는 몸과 마음의 신호들. 그 결과, 몸은 약해지고, 불안과 외로움은 점점 깊어져 갑니다. 우리는
[ 좋은삼선병원, 감염내과 이 혁 과장 ]= 최근 독감, 코로나19, RSV(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 HMPV(사람 메타뉴모바이러스) 등 여러 감염병이 동시에 유행하면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국내에서는 독감과 RSV 감염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중국과 인도에서는 HMPV 확산이 보고되고 있다. 이러한 감염병은 모두 호흡기 감염을 유발하며, 어린이와 노약자에게 특히 위험할 수 있다. 코로나19 팬데믹을 지나면서 한동안 감염병 발생이 줄어든 듯 보였으나, 최근 다시 급격한 유행이 발생하는 주요 원인으로 '면역 부채(immune debt)' 현상이 지목되고 있다. 팬데믹 동안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위생 관리가 철저하게 이루어지면서 기존의 계절성 바이러스에 대한 노출이 현저히 감소하였고, 이에 따라 자연 면역력이 충분히 형성되지 않았다. 그 결과, 독감, RSV, HMPV 등의 감염병이 급증하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와 노약자는 감염 위험이 더욱 높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질병관리청 발표에 따르면, 올해 독감 환자 수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으며, 감염자 수와 입원 환자 수가 계속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
[페어뉴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Jamba)가 국내산 자두를 활용한 시즌 한정 메뉴 4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생자두로 완성하는 맛있는 한 잔(JUST PLUM)'을 콘셉트로, 자두의 맛이 절정에 이르는 늦여름(8∼9월) 수확한 자두를 사용한다. 합성향료와 합성색소를 사용하지 않고 과일 본연의 풍미와 영양을 그대로 살렸다. 신제품 음료는 건강한 무가당 그릭 요거트에 새콤달콤한 자두 반쪽이 통으로 올라간 '생자두 그릭요거트 스무디', 자두와 망고가 조화를 이룬 상큼한 스무디 위에 자두 반쪽을 햇살 모양으로 올린 '생자두 선샤인 스무디 with Mango', 자두와 오미자의 향긋함이 어우러져 청량감을 강조한 '생자두 오미자 리프레셔', 과즙 가득한 자두를 그대로 블렌딩해 가볍고 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순수 자두 주스' 등 4종이다. 4종 모두 9월 30일까지 판매한다. 31일까지 신제품 자두 음료 구매 시 해피포인트로 결제하는 고객은 20%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피오더 앱을 통해 신제품 픽업 주문 시 최대 20%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해피오더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을 자두의
[페어뉴스]= 무더위 속 자칫 눅눅할 수 있는 머릿결을 향기로 감싸 줄 '센녹 헤어템'이 올리브영 8월 올영픽에 선정됐다. 뷰티브랜드 '센녹'(SENNOK)은 신제품 헤어에센스, 헤어퍼퓸 미스트와 올리브영 단독 기획세트가 '8월 올영픽'에 선정돼, 8월 1일부터 8월 28일까지 약 한 달간 올리브영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올영픽에는 지난 7월 올리브영 N성수 팝업스토어에 출시한 이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센녹 샤이니 에브리데이 헤어에센스 애프터배스, △센녹 헤어퍼퓸 미스트 슬리핑 로즈와, 올리브영에서만 공개되는 △센녹 헤어퍼퓸 미스트 베이비블러셔 기획세트를 선보인다. '센녹 샤이니 에브리데이 헤어에센스 애프터배스'는 은은한 시그니처 향에다, 반짝이는 펄 텍스처, 라이트한 제형으로 부드럽고 빛나는 머릿결을 연출해 준다. '센녹 헤어퍼퓸 미스트 슬리핑 로즈'는 고보습 오일층, 고영양 수분층의 2중 레이어링 케어로 깊은 보습감과 함께 하루종일 은은한 장미향을 느낄 수 있어, '향기 유목민'들의 정착템으로 급부상 중이다. 올리브영 단독 공개되는 '헤어퍼퓸 미스트 베이비블러셔 기획세트'도 주목된다. 머릿결에 생기를
[페어뉴스]= 뷰티브랜드 '모레모'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토끼 캐릭터 '미피'(miffy)의 기적같은 만남이 이뤄졌다. 코스닥 화장품기업 세화피앤씨(대표 이훈구)는 모레모와 '미피' 캐릭터가 콜라보한 한정판 기획세트 5종을 8월 1일부터 8월 28일까지 약 한 달간 CJ올리브영에 단독 론칭, 올리브영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최대 49% 할인하는 '올영픽(P!ck)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는 순수하고 새로운 경험을 즐기는 '미피'가 모레모와 함께 손상모 케어를 위한 모험을 떠난다는 컨셉으로 기획됐다. 보기만 해도 세상 무해한 둘의 조합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심쿵 비주얼을 자랑하며, 출시와 함께 한정판 굿즈 증정 소식까지 더해 코덕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모레모 미피 콜라보 기획세트'는 △헤어트리트먼트 미라클2X 시그니처(제품 60ml, 스트링 파우치 증정), △워터트리트먼트 미라클10 시그니처(제품 80ml, 손거울 증정), △슈퍼리페어 샴푸(제품 100ml, 휴대용 마켓백 증정), △리커버리밤 비(제품 20ml, 포켓 키링 파우치 증정), △프로리페어 헤어에센스 피오니 플로럴(2X 트리트먼트
[페어뉴스]= 익산 고구마가 세계적 외식기업과 손을 잡고 전국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익산시는 한국맥도날드와 협업한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버거·머핀'이 출시 9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버거·머핀'은 지난 10일 한국맥도날드의 '한국의 맛' 캠페인 일환으로 출시됐다. 이후 9일 만에 100만 개를 판매하며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성과는 '한국의 맛' 프로젝트 사상 최단기간 100만 개 판매 기록으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올해로 5년째를 맞이한 '한국의 맛'은 한국맥도날드가 '고품질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해 고객에게는 신선하고 맛있는 메뉴를, 지역 농가에는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취지로 매년 기획하고 있다. 올해 익산 프로젝트를 통해 맥도날드는 한국의 맛 사상 최대 규모인 고구마 200톤을 수매했다. 이에 발맞춰 익산시 역시 고구마 수급이 어려운 시기임에도 고구마 농가를 설득하고 독려하며 원활한 원료 공급을 뒷받침했다. 이번 협업은 지역 농산물이 대형 외식 브랜드의 주재료로 사용된 대표 사례로, 익산 고구마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됐다. 익산은 고구마 종순 유
[페어뉴스]=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50∼70대 중장년층의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11월 14일(금) 부곡동 군포국민체육센터에서 '2025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 in 군포+안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2025년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경기5070그레잇잡투어, Gray it-job tour)'의 일환으로 도내 중장년 구직자에게 맞춤형 취업 정보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군 순회형 일자리박람회로 지역 기업과 중장년 모두에게 새로운 기회의 장이 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현장 참여 30개 기업과 간접참여 30개 기업 등 총 60여 개 기업이 참여한다. 한양스틸, 제로쿨투어 등 30개의 군포·안양 내 우수 기업이 직접 참여해 채용 부스를 운영하고 현장 면접을 진행하며, 직접 참여가 어려운 30여 개 기업은 채용 게시대에 구인 공고를 게시하고 구직자가 제출한 이력서를 대행 접수 및 전달받아 채용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군포시일자리센터 및 군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10개의 일자리 유관기관이 부스를 운영해 취업 상담 및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이력서 작성 강의, 이력서 사진 촬영, 시니어 유망직업 체험 부스, 커리어 상담, 재무
[페어뉴스]= 경기도와 ㈜킨텍스는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3일간 베트남 호찌민 SECC 전시장에서 '2025 K-뷰티 엑스포 베트남'을 개최해 4,900만 달러 상당의 수출상담을 진행했다. 도내 뷰티기업에 동남아시아 핵심 시장인 베트남 진출과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엑스포에는 뷰티기업 70개 사가 참가해 화장품, 네일, 헤어, 바디케어, 향수 등 다양한 K-뷰티 제품을 선보였다. 도는 참가사 대상으로 부스 참가비, 통역비, 운송비 등을 지원했으며, 바이어 발굴 및 사후관리, KOTRA와 협업 등 참가 기업들의 수출 판로 개척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베트남 최대 뷰티 전시회인 '사이공 뷰티쇼(Saigon Beauty Show)'와 동시 개최돼 현지인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베트남 현지 소비자 및 바이어 등 총 1만여 명이 방문했으며 인플루언서 20여 명이 K-뷰티 이벤트 참여, K-뷰티 브랜드 체험 등으로 현장 분위기를 현지 1030 주 고객층에게 전파했다. 엑스포 기간 동안 KOTRA 호치민 무역관 초청 바이어와 진행된 1대1 바이어 수출 상담회에서 총 수출 상담액은 약 4,90
[페어뉴스]=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미래기술 융합 전시회인 'RAD KOREA WEEK 2025'가 5일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 개막식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및 고양시의회 주요 인사, LIG넥스원 등 국내 대표 첨단기술 기업과 혁신 스타트업이 참석했다. 개막식을 통해 첨단산업 선도도시로 자리매김한 고양시의 위상과 비전이 국내외에 소개됐으며, 특히 휴머노이드 로봇이 함께한 개막 세레머니는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끌며 기술도시 고양의 미래상을 상징적으로 보여줬다. 이번 행사는 ▲로보월드 ▲드론·도심항공모빌리티 박람회 ▲디지털미디어테크쇼 ▲디지털퓨처쇼 총 4개 대형 전시가 동시에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기술 융합 박람회로, 드론·UAM, 로봇, AI, 메타버스, 디지털미디어 등 미래 핵심산업을 대표하는 기업과 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들은 소개한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개회사를 통해 "고양시는 드론·UAM 실증 기반을 포함해 미래기술 산업 생태계를 갖춘 대한민국 미래성장 거점"이라며 "기술 혁신이 시민의 삶을 바꾸는 도시, 세계가 주목하는 미래도시 고양으로 도약하겠다"고
[페어뉴스]= 곡성군(군수 조상래)은 석곡농협이 개발한 '백세미 현미 즉석밥'을 군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곡성몰'에서 본격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백세미'는 석곡농협이 2017년부터 지역 농가와 함께 보급·재배하며 키워온 곡성 대표 쌀 브랜드로 고소한 향과 뛰어난 밥맛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어왔다. 이번에 선보이는 현미 즉석밥 제품은 5분도 유기농 현미를 주원료로 만들어 간편하면서도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간편식으로 바쁜 현대인과 1인 가구,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곡성군은 이번 백세미 현미 즉석밥 출시를 통해 지역 농산물 가공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농가 소득 증대와 더불어 곡성몰 판매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고 있다. 곡성몰은 올해 들어 누적 매출 20억 원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고, 회원 수 32,000명 돌파 등 눈에 띄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이번 신제품 입점으로 한층 더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게 됐다. 석곡농협(조합장 한승준)은 "석곡농협의 백세미 현미 즉석밥은 지역 농업인의 정성과 기술이 담긴 건강한 먹거리이자, 곡성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상징적인 성과"라며 "곡
[페어뉴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Jamba)가 국내산 자두를 활용한 시즌 한정 메뉴 4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생자두로 완성하는 맛있는 한 잔(JUST PLUM)'을 콘셉트로, 자두의 맛이 절정에 이르는 늦여름(8∼9월) 수확한 자두를 사용한다. 합성향료와 합성색소를 사용하지 않고 과일 본연의 풍미와 영양을 그대로 살렸다. 신제품 음료는 건강한 무가당 그릭 요거트에 새콤달콤한 자두 반쪽이 통으로 올라간 '생자두 그릭요거트 스무디', 자두와 망고가 조화를 이룬 상큼한 스무디 위에 자두 반쪽을 햇살 모양으로 올린 '생자두 선샤인 스무디 with Mango', 자두와 오미자의 향긋함이 어우러져 청량감을 강조한 '생자두 오미자 리프레셔', 과즙 가득한 자두를 그대로 블렌딩해 가볍고 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순수 자두 주스' 등 4종이다. 4종 모두 9월 30일까지 판매한다. 31일까지 신제품 자두 음료 구매 시 해피포인트로 결제하는 고객은 20%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피오더 앱을 통해 신제품 픽업 주문 시 최대 20%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해피오더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을 자두의
[페어뉴스]= 무더위 속 자칫 눅눅할 수 있는 머릿결을 향기로 감싸 줄 '센녹 헤어템'이 올리브영 8월 올영픽에 선정됐다. 뷰티브랜드 '센녹'(SENNOK)은 신제품 헤어에센스, 헤어퍼퓸 미스트와 올리브영 단독 기획세트가 '8월 올영픽'에 선정돼, 8월 1일부터 8월 28일까지 약 한 달간 올리브영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올영픽에는 지난 7월 올리브영 N성수 팝업스토어에 출시한 이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센녹 샤이니 에브리데이 헤어에센스 애프터배스, △센녹 헤어퍼퓸 미스트 슬리핑 로즈와, 올리브영에서만 공개되는 △센녹 헤어퍼퓸 미스트 베이비블러셔 기획세트를 선보인다. '센녹 샤이니 에브리데이 헤어에센스 애프터배스'는 은은한 시그니처 향에다, 반짝이는 펄 텍스처, 라이트한 제형으로 부드럽고 빛나는 머릿결을 연출해 준다. '센녹 헤어퍼퓸 미스트 슬리핑 로즈'는 고보습 오일층, 고영양 수분층의 2중 레이어링 케어로 깊은 보습감과 함께 하루종일 은은한 장미향을 느낄 수 있어, '향기 유목민'들의 정착템으로 급부상 중이다. 올리브영 단독 공개되는 '헤어퍼퓸 미스트 베이비블러셔 기획세트'도 주목된다. 머릿결에 생기를
[페어뉴스]= 남해군은 '2025 고향사랑 방문의 해'를 맞아 오는 11월 16일(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이순신바다공원 이순신캠퍼스 일원에서 향우 자녀와 가족 단위 관광객을 위한 '국민고향 남해 스탬프 투어 & 보물찾기 어드벤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남해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고향의 정취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남해군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도록 유도해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11월 6일부터 진행되는 '스탬프 투어'는 이순신바다공원, 쏠비치, 남해각, 다랭이마을, 독일마을에 위치한 관광안내소에서 2곳 이상을 방문해 스탬프를 찍으면 11월 16일에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스탬프 용지는 각 관광안내소에서 받을 수 있으며 기념품은 나매기 인형, 변온 맥주잔, 독일마을 손수건, 키링 등으로 구성돼 있다. 16일 행사 당일에 이순신바다공원 이순신캠퍼스 행사 현장에서 기념품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11월 16일 이순신캠퍼스 일원에서 진행되는 '보물찾기 어드벤처'에서는 13시 '매직 벌룬쇼'를 시작으로 페이스페인팅, 대형 캐릭터 포토존, 달고나 만들기, 솜사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남해
[페어뉴스]=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32팀 150여 명의 단체 캠핑객이 고흥운대청소년야영장을 방문하는 등 고흥운대청소년야영장이 가을 단체 캠핑 명소로 발돋움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흥운대청소년야영장은 넓은 잔디광장과 탁 트인 시야 너머로 푸른 산과 맑은 하늘이 어우러져, 풍요로운 가을 정취를 즐기기에 최적의 캠핑장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카라반 캠핑 동호회 행사를 위해 방문한 가족 단위 캠핑객들은 ▲고흥분청문화박물관 연계 도자 체험 ▲카라반 꾸미기 ▲코스튬 퍼레이드 ▲명랑운동회 ▲일렉기타 공연 ▲불꽃 마술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깊어 가는 가을의 낭만과 여유를 즐기는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캠핑객들은 "조용하고 쾌적한 환경 덕분에 단체 캠핑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었다"며 "잔디밭에서 가족과 함께 마음껏 뛰어놀고, 자연을 벗 삼아 쉬며 진정한 힐링과 가을의 낭만을 만끽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군 분청문화박물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흥운대청소년야영장이 가을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자연 속 쉼과 즐거움이 있는 힐링 캠핑 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분청문화박물관은 오는 11월
[페어뉴스]=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올해 10월 기준 농수산물 수출액 9,970만 달러를 기록하며, 전국 군 단위 지자체 가운데 수출 1위를 달성했다. 작은 농어촌 지역이 전국 정상에 오른 것은 매우 이례적인 성과로, '고흥 농수산물'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실히 입증했다. 고흥군의 수출 실적은 최근 몇 년간 눈부신 상승세를 이어왔다. 2022년 8,521만 달러로 전국 군 단위 6위에 머물렀던 고흥군은 불과 2년 만인 2024년에 1억 2,015만 달러를 달성하며 전국 3위로 급상승했다. 올해는 10월까지 이미 9,970만 달러를 기록해 같은 기간 전국 군 단위 중 가장 높은 실적을 보이며 사상 첫 1위라는 새 역사를 썼다. 이번 성과의 배경에는 공영민 고흥군수의 적극적인 해외 수출개척 활동이 있다. 공영민 군수는 직접 해외 수출개척단을 이끌고 일본, 인도네시아 등 주요 시장을 잇달아 방문해 현지 바이어와 협약을 체결하며 고흥 농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앞장섰다. 그 결과 고흥산 김·유자·미역 등 주요 품목이 해외 프리미엄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했고, 수출이 꾸준히 늘어나는 실질적 성과로 이어졌다. 현장 중심의 수출 행정이 단순한 판로 개척을 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