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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22 (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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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어뉴스]= 바다는 몸과 마음이 머무를 수 있는 가장 자연스러운 복지의 풍경입니다. 우리는 복지를 이야기할 때 흔히 제도와 정책, 행정적인 서비스를 떠올립니다. 그러나 복지는 더 넓고 깊은 개념입니다. 그것은 인간이 인간답게 살아가기 위한 조건이며, 삶을 회복시키는 공간이자 태도이기도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나는 바다를 ‘복지’라고 부르고 싶습니다. 바다는 인간에게 심리적, 정서적, 신체적 만족감을 모두 선사합니다. 신체적으로는 해조류와 해산물은 영양이 풍부하고, 바닷바람과 햇살은 오염된 마음과 몸을 정화해줍니다. 수평선을 따라 흐르는 규칙적인 파도는 잃어버린 마음의 리듬을 회복시켜주며, 심리적 안정을 가져다줍니다. 정서적인 충만감은 모래를 밟으며 걷는 감각, 바람에 머리를 맡기며 느끼는 해방감 등 어떤 위로보다도 더 직접적입니다. 결국 복지는 “사람을 회복시키는 것”이고, 바다는 본능적으로 그 회복의 방법을 알고 있는 듯합니다. 현대인의 결핍, 그리고 바다가 필요한 이유로 현대인들은 ‘마음 둘 곳’을 잃어버렸습니다. 지친 일상, 제때 챙기지 못한 식사, 외면당하는 몸과 마음의 신호들. 그 결과, 몸은 약해지고, 불안과 외로움은 점점 깊어져 갑니다. 우리는
[ 좋은삼선병원, 감염내과 이 혁 과장 ]= 최근 독감, 코로나19, RSV(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 HMPV(사람 메타뉴모바이러스) 등 여러 감염병이 동시에 유행하면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국내에서는 독감과 RSV 감염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중국과 인도에서는 HMPV 확산이 보고되고 있다. 이러한 감염병은 모두 호흡기 감염을 유발하며, 어린이와 노약자에게 특히 위험할 수 있다. 코로나19 팬데믹을 지나면서 한동안 감염병 발생이 줄어든 듯 보였으나, 최근 다시 급격한 유행이 발생하는 주요 원인으로 '면역 부채(immune debt)' 현상이 지목되고 있다. 팬데믹 동안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위생 관리가 철저하게 이루어지면서 기존의 계절성 바이러스에 대한 노출이 현저히 감소하였고, 이에 따라 자연 면역력이 충분히 형성되지 않았다. 그 결과, 독감, RSV, HMPV 등의 감염병이 급증하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와 노약자는 감염 위험이 더욱 높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질병관리청 발표에 따르면, 올해 독감 환자 수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으며, 감염자 수와 입원 환자 수가 계속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
[페어뉴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Jamba)가 국내산 자두를 활용한 시즌 한정 메뉴 4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생자두로 완성하는 맛있는 한 잔(JUST PLUM)'을 콘셉트로, 자두의 맛이 절정에 이르는 늦여름(8∼9월) 수확한 자두를 사용한다. 합성향료와 합성색소를 사용하지 않고 과일 본연의 풍미와 영양을 그대로 살렸다. 신제품 음료는 건강한 무가당 그릭 요거트에 새콤달콤한 자두 반쪽이 통으로 올라간 '생자두 그릭요거트 스무디', 자두와 망고가 조화를 이룬 상큼한 스무디 위에 자두 반쪽을 햇살 모양으로 올린 '생자두 선샤인 스무디 with Mango', 자두와 오미자의 향긋함이 어우러져 청량감을 강조한 '생자두 오미자 리프레셔', 과즙 가득한 자두를 그대로 블렌딩해 가볍고 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순수 자두 주스' 등 4종이다. 4종 모두 9월 30일까지 판매한다. 31일까지 신제품 자두 음료 구매 시 해피포인트로 결제하는 고객은 20%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피오더 앱을 통해 신제품 픽업 주문 시 최대 20%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해피오더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을 자두의
[페어뉴스]= 무더위 속 자칫 눅눅할 수 있는 머릿결을 향기로 감싸 줄 '센녹 헤어템'이 올리브영 8월 올영픽에 선정됐다. 뷰티브랜드 '센녹'(SENNOK)은 신제품 헤어에센스, 헤어퍼퓸 미스트와 올리브영 단독 기획세트가 '8월 올영픽'에 선정돼, 8월 1일부터 8월 28일까지 약 한 달간 올리브영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올영픽에는 지난 7월 올리브영 N성수 팝업스토어에 출시한 이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센녹 샤이니 에브리데이 헤어에센스 애프터배스, △센녹 헤어퍼퓸 미스트 슬리핑 로즈와, 올리브영에서만 공개되는 △센녹 헤어퍼퓸 미스트 베이비블러셔 기획세트를 선보인다. '센녹 샤이니 에브리데이 헤어에센스 애프터배스'는 은은한 시그니처 향에다, 반짝이는 펄 텍스처, 라이트한 제형으로 부드럽고 빛나는 머릿결을 연출해 준다. '센녹 헤어퍼퓸 미스트 슬리핑 로즈'는 고보습 오일층, 고영양 수분층의 2중 레이어링 케어로 깊은 보습감과 함께 하루종일 은은한 장미향을 느낄 수 있어, '향기 유목민'들의 정착템으로 급부상 중이다. 올리브영 단독 공개되는 '헤어퍼퓸 미스트 베이비블러셔 기획세트'도 주목된다. 머릿결에 생기를
[페어뉴스]= 뷰티브랜드 '모레모'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토끼 캐릭터 '미피'(miffy)의 기적같은 만남이 이뤄졌다. 코스닥 화장품기업 세화피앤씨(대표 이훈구)는 모레모와 '미피' 캐릭터가 콜라보한 한정판 기획세트 5종을 8월 1일부터 8월 28일까지 약 한 달간 CJ올리브영에 단독 론칭, 올리브영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최대 49% 할인하는 '올영픽(P!ck)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는 순수하고 새로운 경험을 즐기는 '미피'가 모레모와 함께 손상모 케어를 위한 모험을 떠난다는 컨셉으로 기획됐다. 보기만 해도 세상 무해한 둘의 조합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심쿵 비주얼을 자랑하며, 출시와 함께 한정판 굿즈 증정 소식까지 더해 코덕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모레모 미피 콜라보 기획세트'는 △헤어트리트먼트 미라클2X 시그니처(제품 60ml, 스트링 파우치 증정), △워터트리트먼트 미라클10 시그니처(제품 80ml, 손거울 증정), △슈퍼리페어 샴푸(제품 100ml, 휴대용 마켓백 증정), △리커버리밤 비(제품 20ml, 포켓 키링 파우치 증정), △프로리페어 헤어에센스 피오니 플로럴(2X 트리트먼트
[페어뉴스]= 익산 고구마가 세계적 외식기업과 손을 잡고 전국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익산시는 한국맥도날드와 협업한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버거·머핀'이 출시 9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버거·머핀'은 지난 10일 한국맥도날드의 '한국의 맛' 캠페인 일환으로 출시됐다. 이후 9일 만에 100만 개를 판매하며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성과는 '한국의 맛' 프로젝트 사상 최단기간 100만 개 판매 기록으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올해로 5년째를 맞이한 '한국의 맛'은 한국맥도날드가 '고품질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해 고객에게는 신선하고 맛있는 메뉴를, 지역 농가에는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취지로 매년 기획하고 있다. 올해 익산 프로젝트를 통해 맥도날드는 한국의 맛 사상 최대 규모인 고구마 200톤을 수매했다. 이에 발맞춰 익산시 역시 고구마 수급이 어려운 시기임에도 고구마 농가를 설득하고 독려하며 원활한 원료 공급을 뒷받침했다. 이번 협업은 지역 농산물이 대형 외식 브랜드의 주재료로 사용된 대표 사례로, 익산 고구마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됐다. 익산은 고구마 종순 유
[페어뉴스]= 부산 동래구(구청장 장준용)는 오는 12월 19일부터 2026년 2월 1일까지 겨울철 대표 야간 명소로 자리 잡은 제3회 온천천 빛 축제를 온천천 일원에서 개최한다. 온천천 빛 축제는 매년 방문객 수가 늘어나 동래를 대표하는 겨울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는 더욱 확대된 조명 연출과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선보여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겨울밤의 감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축제는 '온천천 연가(戀歌)'를 주제로 약 1.1km에 달하는 온천천 일원이 구역별 테마 조명으로 꾸며진다. 스토리를 따라 걸을 수 있도록 6개의 테마를 시간 순서에 맞춰 구성한 점이 특징으로, '빛의 서곡', '계절의 노래', '환상곡', '온천천 연가','맛있는 하모니', '등불의 노래'로 각 구간마다 기획 의도가 다른 조명 시설물이 배치돼 방문객들은 마치 과거로 여행하는 듯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미디어 소원쓰기와 유등 조형물 등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됐다. 방문객들은 연말연시 소망을 담은 소원지를 온천천 물 위에 영상으로 띄워 감상하며 따뜻한 메시지를 나눌 수 있다. 또한 전통미를 더하는 유등 조형물이 도입됐으며, 지난해 하루 1회 진행되던 버
[페어뉴스]= 남해군은 '2025 고향사랑 방문의 해'를 기념하기 위해 오는 12월 8일까지 유배문학관에서 기획전시 '남해의 근현대 문학인 재조명전'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시는 남해 지역 문학의 깊이를 재발견하고 한국 문학사에 기여한 근현대 문학인들의 삶과 작품 세계를 조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남해의 근현대 문학인 재조명전'은 과거의 회상을 넘어, 현대인의 시각으로 200여 명의 남해 근현대 문학인들의 발자취와 문학적 업적을 새롭게 해석하는 데 초점이 맞추어졌다. 특히 동국대학교 중앙도서관이 소장하고 있는 정병욱 선생의 귀중한 문학 자료들이 함께 전시된다. 윤동주 시인의 '서시'가 지금까지 전해질 수 있었던 데는 정병욱 교수의 역할이 결정적이었던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관람객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남해와 깊은 인연을 맺었던 문학인들의 창작 정신을 직접 마주하고, 그들의 문학 세계를 깊이 탐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남해유배문학관 김임주 기획운영팀장은 "이번 '남해의 근현대 문학인 재조명전'을 통해 남해의 찬란한 문학적 유산을 재발견하고, 많은 분이 문학의 가치와 감동을 함께 나누기를 바란다. 지역 문학의 발전과 대중화를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할
[페어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오는 11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송도컨벤시아 전시 1홀에서 '2025 인천 AI·SW 미래채움 교육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체험 중심의 AI·SW 교육 콘텐츠를 시민들에게 공유하며, 인천 AI교육의 비전과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페스티벌은 'AI교육으로 함께 성장하는 미래'를 주제로, 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기술 활용 능력뿐 아니라 '읽걷쓰'의 학습 경험을 통해 문제를 관찰하고 해결하며 새로운 대안을 만들어가는 인천교육의 철학을 담았다. 행사는 아레나(Arena)존, AI스쿨존, AI체험존, 미래채움존 등 네 개로 구분해 아레나에서는 KAIST 김대식 교수, 유튜버 엑소, 조코딩 등 대중적 전문가들이 참여해 AGI 시대의 미래, 인공지능 선택의 시대, 최신 인공지능 기술 트렌드 등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현장 참여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운영된다. AI스쿨존에는 특수학교와 온라인학교를 포함한 인천 관내 69개 학교가 참여해 인공지능 기반 수업 결과물 전시, 학생 동아리 제작 프로그램 체험, 학생 참여형 인공지능 교육 활동 사례 등을 시민에게 선보인다. 행사는 사전등록
[페어뉴스]= 곡성군(군수 조상래)은 석곡농협이 개발한 '백세미 현미 즉석밥'을 군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곡성몰'에서 본격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백세미'는 석곡농협이 2017년부터 지역 농가와 함께 보급·재배하며 키워온 곡성 대표 쌀 브랜드로 고소한 향과 뛰어난 밥맛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어왔다. 이번에 선보이는 현미 즉석밥 제품은 5분도 유기농 현미를 주원료로 만들어 간편하면서도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간편식으로 바쁜 현대인과 1인 가구,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곡성군은 이번 백세미 현미 즉석밥 출시를 통해 지역 농산물 가공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농가 소득 증대와 더불어 곡성몰 판매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고 있다. 곡성몰은 올해 들어 누적 매출 20억 원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고, 회원 수 32,000명 돌파 등 눈에 띄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이번 신제품 입점으로 한층 더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게 됐다. 석곡농협(조합장 한승준)은 "석곡농협의 백세미 현미 즉석밥은 지역 농업인의 정성과 기술이 담긴 건강한 먹거리이자, 곡성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상징적인 성과"라며 "곡
[페어뉴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Jamba)가 국내산 자두를 활용한 시즌 한정 메뉴 4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생자두로 완성하는 맛있는 한 잔(JUST PLUM)'을 콘셉트로, 자두의 맛이 절정에 이르는 늦여름(8∼9월) 수확한 자두를 사용한다. 합성향료와 합성색소를 사용하지 않고 과일 본연의 풍미와 영양을 그대로 살렸다. 신제품 음료는 건강한 무가당 그릭 요거트에 새콤달콤한 자두 반쪽이 통으로 올라간 '생자두 그릭요거트 스무디', 자두와 망고가 조화를 이룬 상큼한 스무디 위에 자두 반쪽을 햇살 모양으로 올린 '생자두 선샤인 스무디 with Mango', 자두와 오미자의 향긋함이 어우러져 청량감을 강조한 '생자두 오미자 리프레셔', 과즙 가득한 자두를 그대로 블렌딩해 가볍고 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순수 자두 주스' 등 4종이다. 4종 모두 9월 30일까지 판매한다. 31일까지 신제품 자두 음료 구매 시 해피포인트로 결제하는 고객은 20%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피오더 앱을 통해 신제품 픽업 주문 시 최대 20%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해피오더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을 자두의
[페어뉴스]= 무더위 속 자칫 눅눅할 수 있는 머릿결을 향기로 감싸 줄 '센녹 헤어템'이 올리브영 8월 올영픽에 선정됐다. 뷰티브랜드 '센녹'(SENNOK)은 신제품 헤어에센스, 헤어퍼퓸 미스트와 올리브영 단독 기획세트가 '8월 올영픽'에 선정돼, 8월 1일부터 8월 28일까지 약 한 달간 올리브영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올영픽에는 지난 7월 올리브영 N성수 팝업스토어에 출시한 이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센녹 샤이니 에브리데이 헤어에센스 애프터배스, △센녹 헤어퍼퓸 미스트 슬리핑 로즈와, 올리브영에서만 공개되는 △센녹 헤어퍼퓸 미스트 베이비블러셔 기획세트를 선보인다. '센녹 샤이니 에브리데이 헤어에센스 애프터배스'는 은은한 시그니처 향에다, 반짝이는 펄 텍스처, 라이트한 제형으로 부드럽고 빛나는 머릿결을 연출해 준다. '센녹 헤어퍼퓸 미스트 슬리핑 로즈'는 고보습 오일층, 고영양 수분층의 2중 레이어링 케어로 깊은 보습감과 함께 하루종일 은은한 장미향을 느낄 수 있어, '향기 유목민'들의 정착템으로 급부상 중이다. 올리브영 단독 공개되는 '헤어퍼퓸 미스트 베이비블러셔 기획세트'도 주목된다. 머릿결에 생기를
하동군이 횡천·고전면에 18홀 규모 파크골프장을 운영하는 데 더해, 10월 28일부터 기존에 18홀이었던 진교 파크골프장을 36홀 규모로 확대하면서 "명품 파크골프장"의 위용을 갖추게 됐다. 특히, 진교 파크골프장에서는 대규모 파크골프 대회를 두 차례 연달아 개최하면서 주민들에게 골프장 개장을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또한, 현재 시범운영 중인 하동송림파크골프장은 시설 보완 후 영산강유역환경청에 하천 준공 허가를 받을 예정이다. 12월 중에 정식으로 개장을 하면, 송림공원과 연계한 지역 명소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아울러 양보 파크골프장도 11월 착공에 들어서며 하동군은 명품 파크골프장으로 도약하기 위한 입지를 견고히 다지고 있다. 양보 파크골프장은 양보면 운암리 양보생활체육공원 내에 연면적 8200㎡, 9홀 규모로 2026년 6월까지 조성 예정이다. 기존의 야구장에다가 파크골프장까지 조성되면 세대를 아우르는 여가 활동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돼 지역 주민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어서 옥종면 대곡리에 조성할 옥종파크골프장은 공원 조성계획 변경과 실시설계를 진행 중이며, 악양면 평사리에 계획 중인 악양파크골프장은 섬진강 친
[페어뉴스]=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내년도 살림 규모를 올해 당초예산 8,994억 원보다 175억 원(1.94%) 증가한 9,169억 원으로 편성해 21일 군의회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예산안은 일반회계 9,024억 원, 특별회계는 145억 원으로, 군은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도 모든 사업을 원점에서 재검토하고 지출 구조조정을 추진했으며, 지방보조금 저성과 사업에 대한 지원 중단과 삭감을 통해 가용 재원을 민생분야에 편성했다. 예산안의 주요 재원은 일반회계 기준 지방세(346억 원), 세외수입(233억 원), 지방교부세(4,245억 원), 일반조정금(60억 원), 국도비 보조금(3,677억 원), 순세계잉여금(463억 원) 등으로 구성됐다. 시설사업비는 무분별한 사업 추진보다는 타당성과 효과성을 면밀히 검토해 꼭 필요한 우선 순위사업과 마무리 사업 중심으로 편성했다. 아울러, 지역발전토론회 등을 통해 군민들이 요구한 730여 건의 주민숙원사업 207억 원도 우선 반영했다. 분야별 세부내용을 살펴보면, 사회복지 분야에 2,337억 원(25.9%), 농·수·축산 경쟁력 향상 등에 2,083억 원(23.1%), 일반행정·교육·안전 분야 등에 752억 원(8
[페어뉴스]=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20일 두원농협 유자 수매장을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유자축제와 함께 본격 수확기에 접어든 고흥유자의 생산·유통 상황을 살폈다. 고흥군은 전국 최대 유자 주산지로서 유자 생산 농가의 판로 확보와 가격 안정을 위해 올해 약 7,880톤 규모의 유자를 수매할 계획이며, 유자 수매는 지난 11일부터 지역농협과 함께 관내 가공업체에서 진행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올해 유자 생산량은 봄철 저온으로 꽃눈 확보가 저조해 생산량은 감소했으나, 재배면적 증가로 전체 생산량은 전년 대비 소폭 증가한 8,770톤으로 예상된다. 현장 수매가격은 평균 1kg당 4,500∼5,000원 내외로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지난해 4,000원보다 13∼15%가량 상승한 수준으로 농가 소득 안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수매장을 찾은 공영민 군수는 "유자는 고흥을 대표하는 브랜드이자 대표 특산물로, 농가 소득과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며 "농가와 함께 유자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고흥 유자가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프리미엄 유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