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뉴스]=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이 코오롱몰 의류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스프레이 피죤 시그니처(200ml)’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코오롱몰에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이벤트 해당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코오롱몰은 코오롱FnC가 운영하는 공식몰이다. 이벤트 해당 브랜드는 ▲코오롱스포츠 ▲커스텀멜로우 ▲시리즈 ▲에피그램 등 총 20개로 구성됐다. 피죤은 행사 기간 내 해당 브랜드 상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스프레이 피죤 시그니처’ ▲미스틱레인 ▲아이스플라워 2종 중 1종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14일부터 진행되는 증정 이벤트는 상품 소진 시 종료된다. ‘스프레이 피죤 시그니처’는 옥수수에서 추출한 자연 유래 탈취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음식 냄새부터 체취까지 섬유에 밴 각종 냄새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는 제품이다. 인체 유해물질을 첨가하지 않고 FITI 시험연구원으로부터 안전성을 인정받아 성분에 민감한 소비자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의 마찰대전압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요즘처럼 건조한 겨울철 의류의 정전기 발생
[페어뉴스]= 한국산업지능화협회(회장 김태환)는 산업 현장의 데이터에 대한 품질 적합성을 인증하는 ‘산업데이터 품질인증’을 초경합금 및 절삭공구 제조 전문기업인 한국야금(주)(Korloy 코오로이, 대표 임정현)에 국내 최초로 수여했다. 산업데이터 품질인증은 산업 현장에서 수집‧활용되는 데이터에 대한 품질을 ISO 8000 데이터 품질 국제표준에 따라 검증하는 제도로, 국제 공인 시험기관인 ㈜와이즈스톤(대표 이영석)의 데이터 품질심사 결과를 바탕으로 산업 디지털전환 전문 지원기관인 한국산업지능화협회의 심의를 거쳐 품질의 적합성을 인정받은 데이터에 대해 인증이 부여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국내 최초 인증의 대상이 된 한국야금(주)의 ‘KORLOY 제조지능화 표준기술 데이터’는 절삭공구 제작 설비의 가동률 분석을 위한 데이터로, 공정 효율화 뿐 만 아니라 제품 생산의 유연성을 도모할 수 있는 산업 디지털 전환의 초석으로 활용될 수 있는 데이터이다. 금번 산업데이터 품질인증을 주관한 한국산업지능화협회 김태환 회장은 "금번 한국야금의 산업데이터 품질인증 획득은 실제 기업에서 생성하고 활용되는 산업데이터의 신뢰성을 국제규격에 따라 검증받고 인증받은 국내 최초의 사례로
[페어뉴스]= 코로나19 치료제 1위 후보 약물인 구충제 니클로사마이드(Niclosamide)의 최대 걸림돌인 낮은 흡수율 문제를 국내 바이오기업이 해결하는데 성공, 코로나19 경구(經口) 치료제 출현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현대바이오는 대주주인 씨앤팜이 니클로사마이드 약물의 체내 흡수율을 획기적으로 높이는데 성공하고 이를 활용한 코로나19 치료제 후보약물을 개발,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관계당국과 협의를 거쳐 경구용 제제로 허가를 받기 위한 절차를 밟고 있다고 발표했다. 현대바이오는 씨앤팜이 자사의 유·무기 하이브리드 약물전달체(DDS) 원천기술을 이용해 개발한 코로나19 치료제 후보약물은 동물실험에서 대조군에 투여한 니클로사마이드보다 12.5배 높은 최고혈중약물농도를 보였다고 전했다. 씨앤팜이 니클로사마이드의 낮은 흡수율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약물 재창출(drug repositioning)을 통한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조기 탄생 가능성이 한층 커졌다. 특히 씨앤팜이 이번에 개발한 약물은 기허가된 약 성분을 토대로 만든 개량신약이어서 관련법규상 임상 절차 단축이 예상되는 만큼 국내에서 세계 최초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가 탄생할 수 있다는 기대를 낳고 있다.
[페어뉴스]= 엔지켐생명과학(대표 손기영)은 지난 9월14일(미국 현지시각) 글로벌 최상위 그룹 임상시험수탁기관(CRO: 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 여러 곳이 참여한 선정평가(bid defense)결과, 미국 내 COVID-19 백신·치료제 임상 수십 건을 리드하고 있는 PRA(PRA Health Sciences)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엔지켐생명과학은 신속한 임상 진행을 위해 글로벌 상위 10위 안에 포진한 CRO들의 제안만 받아 온 것으로 알려졌다. 임상시험의 성패를 좌우하는데 중요한 것은 CRO가 확보한 임상사이트 수와 임상연구 수행능력이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5,200개 이상의 임상사이트를 보유한 PRA가 CRO로 선정됐다는 소식은 COVID-19 임상의 순조로운 출발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이번 CRO 선정이 있기까지 엔지켐생명과학에서는 코로나 19에 대한 임상경험, 참가팀의 전문성과 역량, 임상 사이트 숫자 및 환자 모집 속도 등을 세밀하게 검토했다고 전해진다. CRO를 선정하는데 있어 전문성만큼 중요한 것이 EC-18에 대한 이해도와 연구 경험인데, EC-18의 CRIOM(항암화학방사선치료로 인한 구강
[페어뉴스]= 글로벌 웰니스앱 캄(Calm)이 새 학기를 시작한 청소년·어린이 등을 위한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면서 앱 내에 ‘캄 키즈’ 탭을 새롭게 추가하는 등 한국어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캄의 키즈 콘텐츠는 만 3세 이상의 어린이부터 중고생 청소년에게 특화된 오디오 명상 콘텐츠이다. 특히, 한참 성장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매우 중요한 숙면 그리고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미국 학부모들 사이에서 자녀들의 ‘마음챙김’ 수단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해외와 마찬가지로 국내에서도 아이들을 위한 ‘마음챙김’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캄은 ‘키즈를 위한 마음챙김(Mindfulness for Kids)’과 ‘캄 키즈(Calm Kids)’라는 제목의 명상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중 ‘키즈를 위한 마음챙김’ 세션은 3세부터 17세까지(한국나이 5~19세) 나이대별로 다섯 개 그룹으로 구분해 난이도에 맞게 조정된 명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어린 아이들에게는 ‘촛불 불기’를 연습하는 등 일상적인 접근으로 마음을 차분하게 하도록 유도하고, 좀 더 성숙한 청소년기 아이들은 ‘집중’ 등 좀 더 심도 있는 명상도 가능하다. 또한, 캄의 앱화면 하단
[페어뉴스]= 3D 공간데이터 플랫폼 ㈜어반베이스(대표이사 하진우)는 자사의 홈인테리어 증강현실(AR) 앱에 공간분석 인공지능(Space AI)을 더해 새롭게 개편했다고 밝혔다. 증강현실과 인공지능이 만나면서 고객이 선호하는 공간 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추천하고 추천 제품을 실제 공간에 배치해보는 일련의 과정이 하나의 앱에서 가능하게 됐다. 어반베이스의 공간분석 인공지능인 ‘스페이스 AI(Space AI)’는 실내공간 이미지를 분석해 공간 정보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이미지 내 공간을 거실/방/주방/욕실 등 4가지 유형으로 구분하고, 공간에 위치한 90여 종의 사물을 인식한다. 이렇게 검출된 공간 유형과 사물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테리어 스타일을 분석한 후 해당 스타일에 어울리는 제품을 추천해준다. 스페이스 AI의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활용하면 앱은 물론 웹 서비스에도 공간분석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스페이스 AI는 현재 SK그룹의 주요 ICT 관계사가 참여하는 ‘SK 오픈 API 포털’에 외부업체 최초로 등록되어 있으며, 최근에는 국내 특허출원을 마쳤다. 어반베이스 AR 유저들은 디바이스 내 저장된 이미지 또는
[페어뉴스]= 반려동물을 위한 브랜드 ‘휴애니스(Huanis)’에서 고양이를 위한 먹는 구강케어 제품 ‘휴애니스 스케일링플러스’를 선보인다. 딱딱한 음식 섭취에 어려움을 겪는 반려묘들의 경우 예민한 기질로 평소 구강관리가 어렵다는 점에 착안해 출시되는 ‘휴애니스 스케일링플러스’는 구강 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는 기능성 원료와 영양 섭취와 기호성이 좋은 슈퍼푸드를 주재료로 구성됐다. 특히 ‘휴애니스 스케일링플러스’에는 항산화 효과가 있는 비타민C- STAY-C® 50 성분을 주 원료로 함유해 잇몸을 지탱하고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항균 및 세균 형성 억제에 좋은 SHP(Sodium hexameta phosphate) 성분이 더해져 꾸준하게 급여 시 반려묘의 치석 제거에 효과가 있다. 쉽고 간편하게 먹일 수 있는 저키 스틱 방식의 기능성 덴탈 간식인 휴애니스 스케일링플러스는 HACCP 인증을 받은 100% 멸균 생산 과정을 거쳐 안심하고 급여할 수 있다. 닭고기와 연어, 참치 등 3종 제품으로 출시되었으며,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과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초록잎 홍합, 신장 기능 강화를 돕는 크랜베리 등이 부원료로 함유되어 있다. 이외에도 7가지 복
[페어뉴스]= 코로나19 확산 이후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화장품 업계에도 디지털 바람이 불고 있다. 화장품은 실사용 경험이 중요한 제품 특성상 오프라인 중심의 시장이 유지될 것으로 전망됐으나 최근 코로나19의 여파로 온라인 시장의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4월에 발표한 국내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 자료에 따르면 코로나19 발생 이후인 지난 3월 유통업체의 온라인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16.9% 성장했으며, 화장품 부문 거래액은 전년 동월에 비해 19.1% 상승했다. 특히 동영상 시청을 선호하는 MZ세대들 사이에서는 직접 매장에 가지 않아도 영상으로 제품을 경험하고 바로 구매까지 가능한 영상 기반의 뷰티 플랫폼이 인기다. 세종텔레콤이 운영하는 V-커머스(비디오커머스) 뷰티 플랫폼이자 콘텐츠 유통 플랫폼, 왈라뷰(wallaVU)는 10~20대를 타깃으로 메이크업 노하우,제품 발색 표현, 인기 아이템 비교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영상 콘텐츠를 모바일 앱과 웹페이지, SNS채널을 통해 제공한다. 만화카페, 고깃집 등 MZ세대들이 자주 가는 장소에 어울리는 메이크업과 어버이날 기념 인간 카네이션, MBTI 유형 메이크업 등 타깃의 관심
(사진: 제주맥주 제공) [페어뉴스]= 제주맥주가 위스키 브랜드 하이랜드 파크와 콜라보 한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 – 임페리얼 스타우트 에디션’ 사전 예약 프로모션이 3일 만에 조기 마감 됐다고 8일 밝혔다.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 – 임페리얼 스타우트 에디션’은 5월 4일 저녁 7시부터 제주맥주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받은 결과, 준비 물량 3천 개가 7일 17시를 기해 모두 판매됐다. 사전 예약 프로모션은 5월 24일까지 진행 예정이었으나, 준비한 3천 개 물량이 모두 완판되며 이번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실감 나게 했다. 제주맥주가 선보인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 – 임페리얼 스타우트 에디션’은 220년 전통의 위스키 브랜드 하이랜드 파크와 콜라보 해 야심 차게 선보인 배럴 에이지드 임페리얼 스타우트 타입의 맥주다. 제품은 하이랜드 파크의 최상급 싱글몰트 위스키 12년산 오크통에 제주맥주 임페리얼 스타우트를 약 11개월간 숙성시켜 탄생됐다. 로스팅 한 몰트를 사용해 짙은 빛깔을 내고 몰트에서 우러나온 풍부한 카카오 맛과 위스키 배럴의 아로마가 뒤섞여 깊고 섬세한 풍미를 자랑한다. 제품에는 위스키를 담았던 오크 배럴에 맥주를 담아 숙성하는…
[페어뉴스]= 제주맥주(대표 문혁기)가 2020년 1분기(1~3월) 유통 채널 매출이 작년 성수기 대비 2배 상승했다고 3일 밝혔다. 제주맥주의 편의점∙대형마트∙백화점 등 유통 채널 2020년 1분기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194% 상승했다. 특히 1~3월은 맥주 성수기가 아님에도 작년 여름 6~8월 성수기 매출 대비 2배 높은 매출을 기록한 것이 매우 이례적이다. 제주맥주는 올해 1분기 유통 채널 매출 급상승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편의점을 이용하는 집콕∙홈술족의 증가를 꼽았다. 유통 채널 중에서도 편의점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232% 증가하며 눈에 띄게 변화했기 때문이다. 특히 제주맥주가 종량세 전환 후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며 제주맥주 4캔 만원으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한 것이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현재 제주맥주는 국내 5대 편의점(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에 제주맥주 전 제품 입점을 완료해 소비자 접점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또한, 2월부터 전 제품 4캔 만원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맥주는 세계적인 맥주 회사 브루클린 브루어리(Brooklyn Brewery)의 아시아 첫 자매 회사로 2017년 8월 공식 출
[페어뉴스]= 내추럴&오가닉 코스메틱 브랜드 ‘유랑(URANG)’이 독일 뉴렌버그에서 열린 세계 최대 유기농 박람회 ‘비바네스(VIVANESS)’에 참가했다. 지난 2월 12일(수)부터 15(토)까지 4일간 진행된 ‘비바네스(VIVANESS)’는 유기농 시장 점유율 1위인 독일에서 개최되는 천연∙유기농 박람회로, 매 해 약 90여 개국이 참가하며 국제적으로 공신력 있는 유기농 인증의 화장품 브랜드 또는 제품 각각의 성분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업체들만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이러한 까다로운 심사 과정을 통과한 유랑은 대표적인 K-뷰티 오가닉 브랜드로서 국내 브랜드 단 2 곳과 함께 ‘비바네스(VIVANESS)’에 참가했으며, 행사 일정 동안 유랑의 뛰어난 제품력과 감각적인 브랜드 무드를 경험한 각국의 참관객 및 바이어들로부터 뜨거운 주목을 받았다. 유랑 관계자는 “이번 비바네스 참가를 통해 유럽 업체들과의 비즈니스 파트너십 강화와 더불어 유럽 내에서 K-뷰티 오가닉 대표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었던 계기”라고 전하며, “현장에서 느끼는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앞으로도 해외 소비자 및 관계자들에게 유랑 브랜드의 가치를 직접 전달 할…
[페어뉴스]= 코스닥기업 세화피앤씨(대표 이훈구)의 감성코스메틱 브랜드 '모레모'가 일본 3대 버라이어티샵 '로프트' 124개 전매장에 헤어케어 주력제품 4종을 공급한다. '로프트'(LOFT)는 세븐앤아이홀딩스가 1996년 설립한 대형생활잡화점으로, '도큐핸즈', '플라자'와 함께 일본 3대 버라이어티 스토어로 손꼽힌다. 도쿄 시부야, 신주쿠, 오모테산도를 비롯해 전국 124개 점포를 운영중이며, 문구류부터 화장품, 캐릭터 잡화, 인테리어 용품 등 트렌디한 생활 잡화 콜렉션이 가득해 관광객의 성지로 유명하다. 세화피앤씨는 지난 1월부터 한달간 로프트가 개최한 한국화장품 특별전 'BI! KANKOKU KOSUME'(美! 한국코스메)에서 모레모 헤어케어 제품이 2주만에 완판되는 등 좋은 성과를 보여 '로프트'에 전격 입점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에 '로프트'에 공급하는 제품은 '물미역 트리트먼트'로 유명한 '모레모 워터트리트먼트 미라클 10'과 '모레모 헤어트리트먼트 미라클 2X', '모레모 헤어에센스 딜라이트풀 오일', '모레모 리페어 샴푸 R' 등 모레모 헤어케어 4종으로, 작년 12월 日 오모테산도 힐즈에서 개최한 '모레모 터치업 파티'에서 가장…
[페어뉴스]= 발렌타인데이가 한발 앞으로 다가왔다. 최근 뷰티와 건강에 관심이 많은 그루밍 족이 늘어남에 따라 발렌타인데이에 초콜릿 대신 남자 친구의 피부 고민 해결을 도와주는 실용적인 뷰티템을 선물하는 여성들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잦은 면도로 인한 상처, 겨울철 찬 바람에 의해 거칠어진 피부와 건조해진 두피 등으로 남성들의 고민이 많아진 만큼, 이번 발렌타인데이에는 초콜릿보다 더 달콤하게 내 남자의 피부를 가꿔 줄 센스 있는 뷰티템으로 남친을 위한 맞춤 선물을 해보자. ■ 두피 각질 관리 통한 내 남자 두피 건강 개선, 자이엘 ‘헤어케어 탈모완화 스칼프 샴푸’ 국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자이엘의 ‘헤어케어 탈모완화 스칼프 샴푸’는 민감성 두피의 피지 분비를 잡고 힘없는 모근에 활력을 더해주는 저자극 탈모완화 기능성 샴푸다. 독자 개발 원료 ‘자이엘라이트’와 탈모완화 기능성 성분인 바이오틴, 판테놀 등 8가지 식물성 추출물을 함유, 두피 속 노폐물과 각질을 자극 없이 제거해 가려움을 완화시키고 두피에 청량감을 더해준다. 실제 KC피부임상연구센터에서 인체 적용 시험 결과, 해당 제품 4주 사용 후 각질이 15% 이상 감소했을 정도로, 두피 각질 개선에 효과적이
[페어뉴스]= 주거 공간 내 모듈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고객이 점차 늘고 있는 추세다. 특히 키친은 각 집안의 ‘얼굴’로서 개성을 마음껏 드러낼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공간이기에 키친 인테리어에 대한 반응은 더욱 뜨겁다. 최근 키친은 거창한 요리를 하는 ‘노동의 공간’보다 소소하게 커피 한 잔 내려 마시며 쉴 수 있는 ‘쉼의 공간’으로 인식되고 있다. 따라서 키친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도도 날로 급증하고 있다. 토탈 리빙 인테리어 기업 아파트멘터리(대표 윤소연)또한 이와 같은 트렌드에 따라 이달 중순 단품 시공 서비스인 ‘아파트멘터리 키친(Apartmentary Kitchen)’을 프리 론칭했다. 지속적인 고객의 요청으로 단품 시공 서비스를 출시한 아파트멘터리는 오랜 연구 및 시공 데이터를 바탕으로 2020 키친 트렌드를 제안한다. 화이트 바탕에 포인트 컬러를 활용한 ‘컬러 포인트 인테리어’ 보통 키친에는 화이트와 그레이, 베이지 등 잔잔한 색상을 주로 사용한다. 인테리어라는 개념이 생긴 이래 화이트는 가장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색상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2020년에도 큰 이변이 없는 한 화이트는 여전히 소비자들 마음의 ‘원픽’이 되겠지만…
[페어뉴스]= 프리미엄 비타민 전문 브랜드 한국솔가㈜가 오는 16일까지 임산부를 대상으로 ‘프리네이탈 종합비타민&미네랄 댓글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게시물에 태명과 아기에게 하고 싶은 말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응모 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솔가 프리네이탈 종합비타민&미네랄’을 선물한다. 이벤트는 솔가몰에서 참여할 수 있다. ‘솔가 프리네이탈 종합비타민&미네랄’은 가임기 여성∙임산부∙수유부 및 태아에게 필요한 19종의 종합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는 임산부 종합비타민이다. 여성 건강에 최적화된 종합비타민에 엽산, 철분, 비타민D 등을 보강한 제품으로 임산부는 물론 일반 여성의 에너지와 활력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모든 원재료는 100% 식물성으로 유태인 청결 식품 인증 마크인 코셔 파르브 인증을 받아 채식주의자도 안심하고 섭취 가능하다. 임산부를 위해 글루텐, 밀, 유당, 인공색소 및 감미료는 사용되지 않았으며 하루 1정 섭취로 1일 영양 섭취 권장량을 충족할 수 있다. 따라서 태아와 본인의 건강을 모두 챙겨야 하는 임산부는 물론 임신을 준비 중인 여성이나 영양섭취가 불균형한 수유부에게 추천한다. 한국솔가 마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