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뉴스]= 글로벌 럭셔리 패션 하우스 MCM이 한정판 골프웨어 컬렉션 ‘골프 인 더 시티(Golf In The City)’ 컬렉션을 론칭했다. 이번 신제품은 컬렉션 명에서 알 수 있듯 필드뿐만 아니라 스포티한 일상과 도심 속 다양한 스타일에도 착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골프 인 더 시티 컬렉션은 MCM의 아이덴티티가 돋보이는 빈티지 비세토스 모노그램 패턴과 MCM 라우렐 로고 디테일이 장식된 것이 특징이다. 빈티지 비세토스 모노그램은 MCM의 아이코닉한 비세토스 모노그램을 빈티지한 미학으로 재해석한 것이다. 2021년 자카드 위빙 기법과 접목한 캡슐 컬렉션으로 발표된 바 있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자카드 모티브 프린팅을 적용한 레디투웨어와 자카드 패브릭을 활용한 액세서리를 만나볼 수 있다. MCM은 골프 인 더 시티 컬렉션을 통해 윈드브레이커와 긴소매 탑, 피케 셔츠, 폴로 셔츠, 스커트 팬츠, 쇼츠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토일레트리 백 및 위켄더 백 등 가방 2종과 버킷햇, 바이저 등 액새서리도 준비했다. 필드에서 개성을 드러내고, 선물로도 제격인 볼 파우치와 볼 세트도 출시했다. MCM은 골프웨어답게 디자인뿐만 아니라 탁월한 기능성에도 주력했다.
[페어뉴스]=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지난 3월 30일, 2022 카타르 월드컵 공인구 ‘알 릴라(Al-Rihla)’를 최초로 공개했다. 알 릴라는 아디다스가 FIFA 월드컵을 위해 만든 14번째 공인구다. 아랍어로 ‘여정’을 뜻하는 알 릴라는 카타르의 문화, 건축, 상징적인 보트, 국기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다. 특히 이번 공인구는 카타르에서의 최초 공개를 시작으로 뉴욕, 멕시코시티, 도쿄, 서울 등 주요 10개 도시를 순회하는 여정을 떠난다. 여정은 월드컵 개최국인 카타르에서 시작되며, 최초 공개 행사에는 월드컵의 거장 카카, 카시야가 함께 참석하여 알 릴라를 전 세계에 소개하는 데 앞장선다. 공인구는 여정 끝에 특별히 리야드에 위치한 사우디 최초의 여자 축구 리그 챔피언 챌린지 FC에 기증될 예정이다. 알 릴라는 수백 번의 테스트를 거쳐 역대 월드컵 공인구 중 가장 극대화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20개의 스피드쉘(Speedshell) 패널 구조가 새롭게 도입되어, 빠른 비행에도 최상 수준의 정확도와 스피드를 제공한다. 아디다스 디자인 디렉터 Franziska Loeffelmann은 “축구는 점점 빨라지고 있다. 이에 발맞춰, 공의 정확도와
[페어뉴스]=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전설의 축구화 프레데터의 최신 버전, ‘프레데터 엣지(PREDATOR EDGE)’를 선보인다. 특히 ‘축구’하면 생각나는 지나친 남성성과 프레데터의 전통적인 이미지를 벗고자, 세계 최고의 여성 축구 선수들과 함께 ‘THIS IS POWER – 승부를 가르는 엣지’ 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번 프레데터 엣지는 혁신적인 기술인 ‘존 스킨(ZONE SKIN)’을 최초로 도입했다. 토 박스와 발 내측에 전략적으로 배치된 갈빗대 형태의 고무 돌기가 가장 큰 특징이며, 어떤 방향에서도 흔들림 없이 파워풀한 볼 컨트롤과 정교한 킥을 가능하게 한다. 아웃솔에는 새롭게 개발된 패싯 프레임(FACET FRAME)이 적용되었다. 안정적인 스플릿 구조를 통해 효율적인 방향전환과 안정적인 접지력을 선사하며, 발 앞 부분으로 힘이 가해지도록 만들어 킥 동작에 최적화된 에너지를 전달한다. 또한 프라임니트 소재의 프리미엄 투피스 칼라 디자인, 패싯 핏 칼라(FACET FIT COLLAR)가 적용되어 착용과 동시에 발목을 감싸 최적의 착화감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UEFA 여자 유로 2022를 비롯해 주요 축구 경기들이
[페어뉴스]= 휠라코리아가 운영하는 키즈 브랜드 휠라 키즈(FILA KIDS)는 2022년 신학기 멀티 포켓 시스템과 아이 취향별 디자인을 갖춘 '팩 투 스쿨(Pack To School) 백팩 컬렉션'을 출시했다. '팩 투 스쿨 백팩 컬렉션'은 가방 내부 패드포켓에 다용도 서브백, 부착형 파우치 등으로 수납 실용성을 강화한 점이 돋보인다. 학용품과 소지품을 직접 챙겨야 하는 아이들이 쉽고 빠르게 가방 속을 정리하도록 돕고자 한 것이다. 또한 아이들의 취향과 흥미를 고려한 참(Charm) 장식을 중심으로 '스토리 텔링형' 디자인을 제안한 것도 특징이다. 탄탄하고 균형잡힌 몰드형 외관에 등판 메쉬쿠션으로 통기성을 갖췄다. 성장기 아이들이 가방을 편안하게 멜 수 있도록 자석 달린 체스트 벨트를 부착했으며, 600g대로 가벼워 어깨에 가해지는 무게 부담도 줄였다. 컬렉션 첫 대표 주자는 '아이콘 백팩 세트'다. 파스텔톤 색상에 전면부 그라데이션 스팽글과 주머니 부분 글리터 소재를 적용, 화사하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여기에 워터볼 참 장식을 더해 블링블링한 분위기를 배가했다. 가방 내부에는 소지품을 분리 보관할 수 있는 패드포켓이, 옆면에는 보냉 주머니가 있
[페어뉴스]=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나이에 따라 늘어나는 주름은 물론 일상 환경이나 생활 습관으로 인해 생기는 주름까지 다양한 주름 부위의 개선을 빠르게 돕는 ‘마데카 링클 캡처 스틱’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마데카 링클 캡처 스틱은 센텔리안24의 베스트셀러 최신상 제품인 ‘더 마데카 크림’(마데카 크림 시즌6)의 핵심 성분 7가지에 주름 스틱에 특화된 멜팅테카TM와 진화된 병풀 유래 성분을 더한 스틱형 제품으로, 강력한 주름 개선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휴대성과 사용 편의성을 높인 것은 물론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2배’ 빠른 주름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또한 이마, 눈가, 입 주변, 코 주변 등 총 17가지 부위에서의 집중 주름 개선 효과와 함께 밤사이 수면 중에 생겨날 수 있는 목 주름, 팔자 주름, 눈가 주름과 겨울철 실내 온풍 및 여름철 실내 냉풍과 같이 일상 생활 환경에서 생겨날 수 있는 주름까지 개선해주는 효과를 확인했다. 이번 신제품에는 더 마데카 크림의 핵심 성분인 병풀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와 병풀단백질, 병풀아미노산, 병풀세라마이드를 비롯해 피부를 구성하는 3대 성분인 저분자 콜라겐, 나노
[페어뉴스]= (주)브로나인이 SK텔레콤 ‘ESG 코리아 2021’ 기업에 선정되었다. 브로나인은 서로 다른 전압과 전류를 가진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자체 개발 기술인 ‘VOLKIT’을 이용한 ‘VOLKIT 카메라 허브 충전기’로 KITAS 2021 TOP 11 선정, 2020 K-Global 스타트업 대상 수상 등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SK텔레콤 ‘ESG 코리아 2021’ (이하 ‘ESG 코리아 2021’)은 SK텔레콤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 스타트업들의 도전과 성장을 돕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MS), SAP 등 글로벌 기업과 국내 사회적 기업, 교육기관 및 투자사 등 총 8개 기업과 함께 올 4월 출범한 지원사업이다. 전자폐기물로 오염된 해양환경의 개선을 위해 단 하나의 충전기로 모든 카메라와 드론을 충전할 수 있는 ‘VOLKIT 카메라 허브 충전기’를 개발·런칭한 브로나인은 ‘ESG 코리아 2021’에 선정을 통해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다양한 솔루션과 스타트업들이 ESG 성과를 측정해 구체적인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받는다. 브로나인 관계자는 “‘ESG 코리아 2021’에 선정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브로나인
[페어뉴스]=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컬럼비아(대표 심한보)가 더욱 정교한 안정화 설계로 거친 아웃도어 지형에서도 안정감을 극대화한 ‘패시트™ 60 아웃드라이™’를 출시했다. 2월 첫 선을 보인 ‘패시트(FACET)’ 시리즈는 산의 암벽을 형상화한 미래 지향형 실루엣과 컬럼비아 최고 기술력이 집약된 성능으로 등산화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주목을 받았다. 이번에 선보인 ‘패시트™ 60 아웃드라이™’는 한층 강화된 안정성과 차별화된 피팅 기술로 어떤 지형에서도 두려움 없이 자유로운 움직임을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특히 발을 360° 입체적으로 고정시키는 컬럼비아만의 인체공학적 신기술 ‘나빅 핏(NAVIC FIT) 시스템’은 발을 안정적으로 잡아줘 부상 위험을 최소화했다. 또한 발목 부분에는 쿠션감 있는 보강재를 덧대고, 발목 뒤틀림을 방지하는 ‘힐 안정화 시스템’을 적용해 흔들림 없이 편안하고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한다. 뛰어난 쿠셔닝의 ‘테크라이트-플러스™(TECHLITE+™)’ 미드솔 기술은 발의 피로도는 낮추고 반발력을 높였으며, 아웃솔에는 국내 산악 지형에 최적화된 접지력을 전달하는 ‘옴니그립(OMNI-GRIP)™’ 기술로 안정감을 더했다. 여기에
[페어뉴스]=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컬럼비아(대표 심한보)가 화사한 색감이 돋보이는 ‘뉴튼 릿지™ 플러스 WP AMPED’ 민트 컬러를 출시했다. ‘뉴튼 릿지’ 시리즈는 출시될 때마다 인기몰이하는 컬럼비아의 베스트셀러 등산화로 스웨이드 소재의 정통 등산화 디자인과 젊은 감각의 컬러감을 더해 2030 여성 소비자에게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최근 급증하는 여성 등산객을 위해 화사한 민트 색상의 여성 전용 제품으로 새롭게 출시했으며, 한국인 발 모양에 맞춘 여유로운 와이드핏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컬럼비아 고유의 방습 및 투습 소재기술인 ‘옴니테크™(OMNI-TECH™)’와 효과적인 방수 기능을 갖춘 워터프루프 멤브레인 구조를 적용해 장시간 신어도 발을 쾌적하게 유지해준다. 일반 EVA 미드솔보다 뛰어난 쿠셔닝과 내구성을 자랑하는 ‘테크라이트™(TECHLITE™)’로 발의 피로도를 최소화하고, 바닥창에는 최적의 접지력을 제공하는 ‘옴니그립™(OMNI-GRIP™)' 기술을 더해 어떤 지형에서도 안정감 있는 산행을 돕는다. 컬럼비아 ‘뉴튼 릿지™ 플러스 WP AMPED™’ 민트 컬러는 공식 온라인몰과 가로수길 직영점 및 스타필드 하남·고양점 등 컬럼비아 전국 매
[페어뉴스]=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는 지난 2004년부터 이어져 온 ‘불가능,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Impossible Is Nothing)’캠페인을 새롭게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아디다스가 오랜 시간 동안 지켜 온 브랜드 가치인 ‘불가능,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Impossible Is Nothing)’에서 더 나아가, 스포츠를 통해 한계를 뛰어넘고 사람들을 포용하는 힘으로 더 나은 미래의 가능성을 바라보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아디다스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 세계 유명 스포츠 선수 및 아티스트의 스토리를 다큐멘터리 스타일의 영상으로 담아냈으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태도로 ‘가능성’을 찾아가는 그들만의 진정성 있는 이야기를 전한다. 캠페인 영상은 그들의 가족이나 지인이 가까이에서 찍은 과거의 영상을 재편집하고 진솔한 내레이션을 더했다. 캠페인 영상에는 비욘세, 포그바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와 스포츠 선수가 참여했으며, 국내에서는 블랙핑크와 손흥민 등 각 분야의 아이코닉한 인물들이 함께한 다양한 콘텐츠 시리즈를 공개할 예정이다. ‘불가능,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Impossible Is Nothing)’ 캠페인 영상
[페어뉴스]=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이 코오롱몰 의류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스프레이 피죤 시그니처(200ml)’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코오롱몰에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이벤트 해당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코오롱몰은 코오롱FnC가 운영하는 공식몰이다. 이벤트 해당 브랜드는 ▲코오롱스포츠 ▲커스텀멜로우 ▲시리즈 ▲에피그램 등 총 20개로 구성됐다. 피죤은 행사 기간 내 해당 브랜드 상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스프레이 피죤 시그니처’ ▲미스틱레인 ▲아이스플라워 2종 중 1종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14일부터 진행되는 증정 이벤트는 상품 소진 시 종료된다. ‘스프레이 피죤 시그니처’는 옥수수에서 추출한 자연 유래 탈취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음식 냄새부터 체취까지 섬유에 밴 각종 냄새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는 제품이다. 인체 유해물질을 첨가하지 않고 FITI 시험연구원으로부터 안전성을 인정받아 성분에 민감한 소비자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의 마찰대전압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요즘처럼 건조한 겨울철 의류의 정전기 발생
[페어뉴스]= 한국산업지능화협회(회장 김태환)는 산업 현장의 데이터에 대한 품질 적합성을 인증하는 ‘산업데이터 품질인증’을 초경합금 및 절삭공구 제조 전문기업인 한국야금(주)(Korloy 코오로이, 대표 임정현)에 국내 최초로 수여했다. 산업데이터 품질인증은 산업 현장에서 수집‧활용되는 데이터에 대한 품질을 ISO 8000 데이터 품질 국제표준에 따라 검증하는 제도로, 국제 공인 시험기관인 ㈜와이즈스톤(대표 이영석)의 데이터 품질심사 결과를 바탕으로 산업 디지털전환 전문 지원기관인 한국산업지능화협회의 심의를 거쳐 품질의 적합성을 인정받은 데이터에 대해 인증이 부여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국내 최초 인증의 대상이 된 한국야금(주)의 ‘KORLOY 제조지능화 표준기술 데이터’는 절삭공구 제작 설비의 가동률 분석을 위한 데이터로, 공정 효율화 뿐 만 아니라 제품 생산의 유연성을 도모할 수 있는 산업 디지털 전환의 초석으로 활용될 수 있는 데이터이다. 금번 산업데이터 품질인증을 주관한 한국산업지능화협회 김태환 회장은 "금번 한국야금의 산업데이터 품질인증 획득은 실제 기업에서 생성하고 활용되는 산업데이터의 신뢰성을 국제규격에 따라 검증받고 인증받은 국내 최초의 사례로
[페어뉴스]= 코로나19 치료제 1위 후보 약물인 구충제 니클로사마이드(Niclosamide)의 최대 걸림돌인 낮은 흡수율 문제를 국내 바이오기업이 해결하는데 성공, 코로나19 경구(經口) 치료제 출현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현대바이오는 대주주인 씨앤팜이 니클로사마이드 약물의 체내 흡수율을 획기적으로 높이는데 성공하고 이를 활용한 코로나19 치료제 후보약물을 개발,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관계당국과 협의를 거쳐 경구용 제제로 허가를 받기 위한 절차를 밟고 있다고 발표했다. 현대바이오는 씨앤팜이 자사의 유·무기 하이브리드 약물전달체(DDS) 원천기술을 이용해 개발한 코로나19 치료제 후보약물은 동물실험에서 대조군에 투여한 니클로사마이드보다 12.5배 높은 최고혈중약물농도를 보였다고 전했다. 씨앤팜이 니클로사마이드의 낮은 흡수율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약물 재창출(drug repositioning)을 통한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조기 탄생 가능성이 한층 커졌다. 특히 씨앤팜이 이번에 개발한 약물은 기허가된 약 성분을 토대로 만든 개량신약이어서 관련법규상 임상 절차 단축이 예상되는 만큼 국내에서 세계 최초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가 탄생할 수 있다는 기대를 낳고 있다.
[페어뉴스]= 엔지켐생명과학(대표 손기영)은 지난 9월14일(미국 현지시각) 글로벌 최상위 그룹 임상시험수탁기관(CRO: 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 여러 곳이 참여한 선정평가(bid defense)결과, 미국 내 COVID-19 백신·치료제 임상 수십 건을 리드하고 있는 PRA(PRA Health Sciences)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엔지켐생명과학은 신속한 임상 진행을 위해 글로벌 상위 10위 안에 포진한 CRO들의 제안만 받아 온 것으로 알려졌다. 임상시험의 성패를 좌우하는데 중요한 것은 CRO가 확보한 임상사이트 수와 임상연구 수행능력이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5,200개 이상의 임상사이트를 보유한 PRA가 CRO로 선정됐다는 소식은 COVID-19 임상의 순조로운 출발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이번 CRO 선정이 있기까지 엔지켐생명과학에서는 코로나 19에 대한 임상경험, 참가팀의 전문성과 역량, 임상 사이트 숫자 및 환자 모집 속도 등을 세밀하게 검토했다고 전해진다. CRO를 선정하는데 있어 전문성만큼 중요한 것이 EC-18에 대한 이해도와 연구 경험인데, EC-18의 CRIOM(항암화학방사선치료로 인한 구강
[페어뉴스]= 글로벌 웰니스앱 캄(Calm)이 새 학기를 시작한 청소년·어린이 등을 위한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면서 앱 내에 ‘캄 키즈’ 탭을 새롭게 추가하는 등 한국어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캄의 키즈 콘텐츠는 만 3세 이상의 어린이부터 중고생 청소년에게 특화된 오디오 명상 콘텐츠이다. 특히, 한참 성장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매우 중요한 숙면 그리고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미국 학부모들 사이에서 자녀들의 ‘마음챙김’ 수단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해외와 마찬가지로 국내에서도 아이들을 위한 ‘마음챙김’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캄은 ‘키즈를 위한 마음챙김(Mindfulness for Kids)’과 ‘캄 키즈(Calm Kids)’라는 제목의 명상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중 ‘키즈를 위한 마음챙김’ 세션은 3세부터 17세까지(한국나이 5~19세) 나이대별로 다섯 개 그룹으로 구분해 난이도에 맞게 조정된 명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어린 아이들에게는 ‘촛불 불기’를 연습하는 등 일상적인 접근으로 마음을 차분하게 하도록 유도하고, 좀 더 성숙한 청소년기 아이들은 ‘집중’ 등 좀 더 심도 있는 명상도 가능하다. 또한, 캄의 앱화면 하단
[페어뉴스]= 3D 공간데이터 플랫폼 ㈜어반베이스(대표이사 하진우)는 자사의 홈인테리어 증강현실(AR) 앱에 공간분석 인공지능(Space AI)을 더해 새롭게 개편했다고 밝혔다. 증강현실과 인공지능이 만나면서 고객이 선호하는 공간 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추천하고 추천 제품을 실제 공간에 배치해보는 일련의 과정이 하나의 앱에서 가능하게 됐다. 어반베이스의 공간분석 인공지능인 ‘스페이스 AI(Space AI)’는 실내공간 이미지를 분석해 공간 정보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이미지 내 공간을 거실/방/주방/욕실 등 4가지 유형으로 구분하고, 공간에 위치한 90여 종의 사물을 인식한다. 이렇게 검출된 공간 유형과 사물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테리어 스타일을 분석한 후 해당 스타일에 어울리는 제품을 추천해준다. 스페이스 AI의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활용하면 앱은 물론 웹 서비스에도 공간분석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스페이스 AI는 현재 SK그룹의 주요 ICT 관계사가 참여하는 ‘SK 오픈 API 포털’에 외부업체 최초로 등록되어 있으며, 최근에는 국내 특허출원을 마쳤다. 어반베이스 AR 유저들은 디바이스 내 저장된 이미지 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