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뉴스]= 프랑스 JEC Group 과 프랑스국제전시협회(프로모살롱 한국지사)는 JEC Korea 2021전시회를 공동 주최하기로 결정하였다. 프로모살롱 한국지사는 행사 진행 및 한국 복합소재 산업과 커뮤니케이션을 담당, JEC 그룹은 컨퍼런스, 혁신상 및 경연대회의 심사위원 구성을 포함한 모든 컨텐츠 제작과 국제 홍보를 맡는다. 프로모살롱 한국지사와 JEC그룹은 2010년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된 JEC Asia전시회부터 협력해왔다. JEC Asia전시회에는 아시아 태평양지역 복합소재 커뮤니티 리더들이 대거 참여하였으며, 2017년부터 서울, 코엑스로 이전 개최되고 있다. 프로모살롱 한국지사는 지금까지 한국탄소융합기술원(KCTECH), 전라북도, 한국무역협회(KITA), 서울시, 한국전시산업진흥회(AKEI)등 다양한 정부기관 및 관계자들과 긴밀한 관계를 구축해왔고, 이러한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JEC Korea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복합소재산업에 대한 한국 정부와 산업계 및 연구기관의 높은 관심과 참여는 JEC Korea의 안정적인 정착에 큰 힘을 보태 주었으며, 세계적으로 뻗어 나가고 있는 한국의 복합소재 주요 기업인 효성,
[페어뉴스]= 한국전시산업진흥회와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주최자인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협력사업으로, 2021년도 처음으로 온‧오프라인을 융합하는 하이브리드 전시회인 라이브커머스를 도입 추진한 ’2021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 전시회를 ‘21.02.18(목)-19(금) 이틀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했다. 한국전시산업진흥회-네이버 쇼핑라이브의 ‘국내전시회 라이브커머스 사업’은 전시회 개최 기간 중 참여하는 기업 제품을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홍보하고 판매하는 협력사업이다. 한국무역협회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공동 주최한 '2021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는 올해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계하여 전시회 현장 부스의 온라인 생중계, 라이브커머스를 접목하여 온라인 상에서 참가기업의 제품 홍보와 판매를 진행하였다.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한국전시산업진흥회는 온라인을 통한 국내 전시산업의 활성화 및 전시회 참가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해서 라이브커머스 전시회 추진업무협약을 체결한바 있다. 라이브커머스 전시회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랜선 전시회 현장 스케치와 참여기업 생중계가 진행되었고, 참가기업 11개를 대상으로 각 한 시간씩 진행
[페어뉴스]= 생활 속의 건축과 인테리어에 관한 트렌드와 최신 이슈를 만나볼 수 있는 ‘2021 부산 건축 인테리어 전시회’가 3월 11일(목)부터 3월 14일(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다. 부산지역 최대 전시 주관사인 ㈜메세코리아가 주관하는 ‘부산 건축 인테리어 전시회’ 는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들은 물론 전국 각지의 건축, 인테리어 업체가 참가 예정이다. 전시분야는 2021 최신 건축 트렌드와 산업 동향을 알 수 있는 모든 것으로 건축자재, 전원주택, 주택시공, 캠핑카, 인테리어, 태양열, 가구, 가전, 홈인테리어 등 다양한 볼거리로 구성된다. 최근 관련 박람회 개최가 연달아 취소됨에 따라 소비자들의 갈증을 풀어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부산 건축 인테리어 전시회는 벡스코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철저한 대비책을 마련하고 거리두기 관람을 진행한다. 지속적인 시설 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행사기간 동안 열화상 카메라, 몸소독기, 방문객 기록 작성 등 엄격한 방역을 통해 관람객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안전한 전시회를 개최하기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부산 베이비 페어’, ‘부산국제식품박람회’ 와의 동시
[페어뉴스]= ㈜더페어스(THE FAIRS)가 주최하고, 사단법인반려동물기업협회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 반려동물 박람회 “제28회 코리아펫쇼 2021”는 코로나19 서울지역 거리두기 2.5단계 연장으로 원래 일정이었던 3월 5일부터 7일에서 4월 16일부터 18일로 양재 aT센터에서 연기 개최된다. 제28회 코리아펫쇼 2021은 서울에서 개최하는 반려동물 전시회로 반려동물 사료, 간식, 용품 등 다양한 품목을 가진 150개의 기업이 300부스의 규모로 참여한다. 코리아펫쇼는 안면인식 열화상카메라, 손소독기 및 비접촉식 체온계 등을 준비해 모든 방문객은 3회 이상의 체온 측정 후 전시장 내로 입장이 가능하며 입장 후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안내와 함께 전시장 곳곳에서 예방수칙에 대한 배너와 운영요원의 음성안내를 통해 안전한 전시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4월 15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3월 19일까지 사전등록 할 시 1인 4매 입장권을 우편으로 수령 가능하다. 사전등록자 대상으로 추후 선착순 및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코리아펫쇼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시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페어뉴스]= 고대올림픽의 평화정신을 계승하고, 올림픽 휴전 이념을 알리기 위해 국제올림픽휴전센터(이하 IOTC) 주관으로 그리스 올림피아에서 3회까지 개최되었던 ‘이매진 피스 유스캠프(Imagine Peace Youth Camp)’가 오는 2021년 2월 16일부터 2월 19일까지 4일간 평창에서 개최된다. 이번‘제4회 이매진 평화 유스 캠프(4th Imagine Peace Youth Camp)’를 통해 평창을 올림픽 휴전교육의 거점으로 자리매김함은 물론 ‘평창 국제올림픽 휴전센터’ 설립 추진을 위해 IOTC와 2018평창 기념재단(이사장 유승민, 이하’기념재단)이 지난해 체결한 업무협약(MOU)을 이행하는 공식적인 첫 캠프이다. 코로나 시대에 참가자들의 안전을 고려하여 국내 거주 중인 다양한 국적의 대학(원)생 대상,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프는 평창동계올림픽에서 가장 많은 수의 경기가 개최된 알펜시아 올림픽파크 특설 스튜디오에서 온라인 개막식을 시작으로 올림픽과 평화, 휴전을 주제로 한 IOTC 명사들의 강연과 코로나 시대의 트렌드로 자리 잡힌 ‘홈트 챌린지’, 푸짐한 경품이 준비된 ‘퀴즈 챌린지’와 ‘평화 포토 챌린지’, 그리고 한국 문화를 배우고
[페어뉴스]= ㈜더페어스(THE FAIRS)가 주최하고, 사단법인반려동물기업협회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 반려동물 박람회 “제28회 코리아펫쇼 2021”가 3월 5일부터 7일까지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된다. 제28회 코리아펫쇼 2021은 올해 서울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반려동물 전시회로 반려동물 사료, 간식, 용품 등 다양한 품목을 가진 150개의 기업이 300부스의 규모로 참여한다. 코리아펫쇼는 안면인식 열화상카메라, 손소독기 및 비접촉식 체온계 등을 준비해 모든 방문객은 3회 이상의 체온 측정 후 전시장 내로 입장이 가능하며 입장 후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안내와 함께 전시장 곳곳에서 예방수칙에 대한 배너와 운영요원의 음성안내를 통해 안전한 전시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2월 5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2월 6일부터 3월4일까지 50%할인된 입장권을 구매 가능하다. 코리아펫쇼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시사무국(070-4607-4247)으로 문의하면 된다.
[페어뉴스]=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섬유소재 비즈니스 전시회인 「2021 대구국제섬유박람회(PID)」가 국내외 코로나19 팬데믹 현상황을 고려하여 5월 12일(수)~14일(금)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국내외 약 200개사가 전시부스를 구성하고 동시에 온라인 플랫폼과 연계를 통한 온-오프 융합형 하이브리드 전시회로 개최되며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새로운 섬유시장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기존 오프라인 전시회의 시간, 공간적 제약과 한계을 벗어나 비대면 디지털 전시 및 거래상담 시스템 구축을 통하여 참가업체와 바이어간에 더 많은 비즈니스 기회와 접근성을 확장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특히, 전시회 개최 전후 PID 온라인 비즈니스 데이(4월 20일~5월 21일)를 동시에 오픈하여 참가업체와 해외바이어간의 비즈니스 소통과 전시홍보 효과를 높이고 참가업체별 온라인 전시 공간 제공으로 기업 소개, 소재 홍보, 실시간 상담 예약 등이 가능한 연중 온라인 상거래 시스템(e-커머스)을 지원한다. 온라인 홈페이지형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전시회에서는 국내 150개사의 2천점 이상의 다양한 신소
[페어뉴스]= ‘대구 베이커리 & 카페쇼(D-CAFE2021)가 베이커리와 커피의 도시, 대구를 주제로 오는 3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대구 EXCO에서 개최된다. 커피의 대중화가 시작된 2007년부터 우리나라 커피소비량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코로나19 확산으로 홈카페, 홈베이킹 등이 산업의 새로운 트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HSW(Health, Safety, Wellbeing), ECO(친환경), Luxurious(고급), Subscription(구독)등 커피와 베이커리 산업에 대한 새로운 문화가 생기고 있다.커피소비의 일상화, 다양화로 커피전문점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고, 저가커피시장과 함께 맛과 품질에 집중한 럭셔리 커피, 스페셜티 등 고가시장도 확대될 전망이다. 작년 한 해는 코로나19 거리두기조치로 인한 카페(커피, 베이커리)시장이 큰 피해를 입었고, 관련 기업들의 장기간 마케팅활동이 위축됨에 따라, 카페(커피, 베이커리)시장이 고객들의 새로운 요구에 대한 대응이 어려웠던 실정이었다. 2021년이 커피, 베이커리 시장의 재도약의 중요한 시기인 점에서 커피, 베이커리 산업을 대표하고 있는 대구시에서 새로운 커피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