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4 (월)

  • 흐림동두천 6.9℃
  • 흐림강릉 13.4℃
  • 흐림서울 8.6℃
  • 구름많음대전 11.6℃
  • 구름많음대구 11.8℃
  • 흐림울산 12.7℃
  • 구름조금광주 12.8℃
  • 구름많음부산 12.3℃
  • 흐림고창 12.2℃
  • 흐림제주 13.9℃
  • 흐림강화 5.3℃
  • 구름많음보은 7.8℃
  • 구름많음금산 8.3℃
  • 흐림강진군 11.9℃
  • 흐림경주시 13.2℃
  • 흐림거제 12.2℃
기상청 제공

MarketPlace

전체기사 보기

2019년 유튜브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가장 사랑한 뷰티 브랜드 및 화장품은?

[페어뉴스]= 2019년 유튜브 시장을 분석한 결과, 국내 브랜드 및 제품들이 완승을 거두며 K뷰티 파워를 입증했다. 국내 최대 뷰티 유튜브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Leferi, 대표자 최인석)’의 전문 기업 부설연구소인 ‘레페리 데이터 연구소’가 2019년 유튜브 내 뷰티 업계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레페리에서 한 해 동안 유튜브 상에서 언급된 브랜드 및 화장품에 대해 빅데이터 전수 조사에 나선 결과 로드샵 중심의 국내 브랜드들이 상위권에 나란히 랭크되며 대세 굳히기에 나섰다. 투쿨 포 스쿨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쉐딩' 제품 종합 1위… ‘국민쉐딩' 타이틀 굳건히 유지유튜브 상에서 가장 많은 리뷰가 이루어진 뷰티 제품 조사 결과, 국민 쉐딩으로 불리는 ‘투 쿨 포 스쿨‘의 ‘아트클래스 바이 로댕 쉐딩’ 제품이 약 950여 편의 뷰티 유튜브 콘텐츠에 노출되며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가장 사랑하는 제품’ 1위에 올랐다. ‘키스미'의 ‘히로인 메이크 마스카라’ 또한 꾸준한 인기로 2위에 랭크됐으며, 구독자 규모가 높은 스타 크리에이터부터 마이크로 크리에이터들까지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에뛰드하우스의 스테디셀러 ‘룩 앳 마이 아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