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뉴스]= 중견바이오기업 씨엘바이오(대표 최종백)가 신물질 '세리포리아 라마리투스' 아토피, 당뇨병, 간손상 질환 치료제 물질특허에 이어, 특허청으로부터 탈모 방지용 물질특허를 추가로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취득한 물질특허는 '세리포리아 라마리투스 균주 배양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탈모 방지용 조성물' 특허로, 씨엘바이오는 아토피 피부염, 당뇨병, 간손상 질환 치료제 조성물 및 배양 특허에 이어 연간 8조원 규모의 세계 탈모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원천특허까지 확보하게 됐다. '세리포리아 라마리투스'(CL-K1)는 씨엘바이오가 지난 3년간 20억원의 연구개발비를 투입해 개발에 성공한 차세대 바이오 신물질로, 기존 락세라타 배양물보다 비타민, 마그네슘, 칼슘 등이 각각 5.5배, 8배, 4.2배 이상 많고, 탈모 방지와 피부개선에 뛰어난 글루타민, 복합다당체, 베타글루칸, 5-하이드록시-6,7-디메톡시프탈라이드, 알루미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씨엘바이오는 '라마리투스' 신물질에서 탈모방지 및 발모에 효과적인 글루타민과 피부 수분손실 개선 및 아토피 치료 효과가 뛰어난 '5-하이드록시-6,7-디메톡시프탈라이드'(5-Hydroxy-6,7-dime
[페어뉴스]= 노화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면서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슬로우 에이징’이 떠오르고 있다.‘슬로우 에이징’은 평소 꾸준한 관리를 통해 노화속도를 줄이는 것으로, 관리 방법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특히 우리 몸의 45%를 차지하는 근육은 나이가 들수록 체내 단백질 합성능력과 흡수력이 떨어지면서 근육량과 근력이감소한다.노화속도를 늦추기위해서는근육 관리가 우선이다.근육은 기능에 따라 속근육과 겉근육으로 나뉜다.속근육은 몸의 중심을 잡아주고 지속적인 에너지를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하며,겉근육은 기초 체력을 길러주고 탄탄한 바디 라인을 만들어준다.건강한 노화를 위해선 꾸준한 트레이닝을 통해 두 근육을 균형 있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루 15분,자동 케겔운동으로 속근육 강화!‘팩토리얼 이지케이’ 몸의 중심을 잡아주는 속근육이 약해지면 신체 밸런스가 깨질 수 있기 때문에 속근육을 단련하는 것은 중요하다.특히 질이나 장기 등을 지탱해주는 골반저근이 약해질 경우,나이에 상관없이 요실금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팩토리얼의 가정용요실금치료의료기기‘이지케이(easy-K)’는쉽고,간편한 방법으로 정확한 케겔운동을 할 수있도록 도와준다
[페어뉴스]= 하루 종일 학업 또는 업무로 인해 쉽게 쌓이는 피로를 집에서 따뜻한 물로 반신욕을 하거나 가벼운 셀프마사지를 해주는 것은 어떨까? 요즘같은 환절기에는 날씨 변화가 심해 몸이 움츠러들거나 면역력이 떨어지는 등의 이유로 평소보다 피로와 스트레스가 배로 쌓인다. 밖에서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집에 돌아와 풀수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마치 전문 스파 샵에 온 듯한 기분이 드는 홈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아이템과 셀프 마사지 기기가 다양하게 등장했다.이에,욕실에 두고 언제든 지친 몸과 마음을 케어 할 수 있는 홈스파 아이템을 소개한다 ▲온천 아이템으로 피부결UP바디피부를 위해 특별한 케어가 필요하다면 기존의 평범한 바디 워시 대신온천 느낌이 가득한 바디 워시를선택해보자.잘 고른 바디 워시 하나만 있으면 세정 효과 뿐만 아니라 몸과 마음을 릴렉스하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CSA코스믹의원더바스‘살롱 드 스파 바디워시 앤 트리트먼트’는 바디 스크럽-워시-트리트먼트의 복잡한 단계를 하나로 응집한 3 in 1 홈스파 바디 제품. 유황온천에서 영감을 받은 만큼 온천의 향을 느낄 수 있다.유럽 3개국(스위스,벨기에,이탈리아)온천
[페어뉴스]= 유통 R&D 전문기업 팩토리얼이 29일 롯데홈쇼핑을 통해 척추안마매트 ‘푹잠’ 렌탈 판매를 실시한다.팩토리얼은 지난 8월 ‘푹잠’ 전속 모델로 강호동을 발탁하고 TV CF를 공개하는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CF 영상에는 촬영 중 실제 푹잠 매트에서 잠든 강호동의 모습이 담겨 푹잠의 진면목을 보여준다. 푹잠의 롯데홈쇼핑 론칭 방송은 29일(일) 저녁 8시 30분부터 65분간 진행된다. 이번 방송을 통해 소비자는 월 렌탈료 59,900원, 48개월 약정 조건으로 푹잠을 구매할 수 있다. ‘모두렌탈 스페셜 롯데카드’ 전월 사용 실적에 따라 최대 월 23,000원의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모든 구매 고객에게 79,000원 상당의 푹잠 전용 매트리스 커버도 증정한다. 척추·온열 관련 특허 기술이 적용된 푹잠은 척추와 가장 가까운 기립근(일명 세움근)과 관절을 직접 관리해주는 척추 안마매트다. 경추부터 요추까지 26개의 척추 관절 마디마디를 제대로 짚어줘 바른 척추 정렬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매트 전체가 최고 50도까지 온열돼 하루 종일 경직되어 있던 척추와 온몸을 풀어주고, 숙면을 취할 수 있는 최적의 몸 상태를
[페어뉴스]= 탈모 인구의 증가가 꾸준하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통계에 따르면 탈모로 병원 진료를 받은 사람은 2013년 20만 5000명에서 2017년 21만 5000명으로 꾸준히 늘어났으며, 여성 탈모 환자의 비율도 약 45%로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다. 탈모는 중년 남성들의 고민이라고 생각하기 쉬우나 연령별 탈모치료 인구 비율을 살펴보면 20대(21.9%), 30대(26.9%), 40대(22.1%) 순으로 2030세대 탈모 치료 인구가 전체의 약 49%를 차지, 젊은 세대도 탈모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실제 탈모가 있다는 이유만으로 취업 시장에서 부정적인 평가를 받거나 연애, 결혼 등에서 불이익을 받는 경우가 많다. 심할 경우 자존감 저하 및 대인기피증 등 2차 질환을 유발하고 있어 탈모가 사회적으로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탈모 관련 산업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의 조사에 따르면 국내 탈모치료제 시장은 매년 14%씩 성장하고 있다. 또 탈모방지 샴푸 등 관련 제품군을 포함하면 시장 규모는 약 4조 원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된다. 제약업계에서는 기존 오리지널 탈모치료제 외에도 제네릭(복제약) 등의 출
[페어뉴스]= 중견바이오기업 씨엘바이오(대표 최종백)가 세리포리아 락세라타 K1의 항당뇨 유효성분을 크게 높인 '세리포리아 2단 배양기술'을 개발하는데 성공, 특허청으로부터 세리포리아 2단 배양기술 관련 핵심특허를 모두 취득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에 씨엘바이오가 새롭게 취득한 특허는 '잔나비불로초 및 세리포리아 라세라타 K1 균사체를 이용한 이단 배양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당뇨병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특허로, 잔나비불로초를 1차 배양한 배양액에 세리포리아 락세라타 K1 균사체를 접종해 2단 배양물을 양산하는 신개념 바이오 제조기술이다.씨엘바이오는 새로운 양산공법에 따른 세리포리아 2단 배양물을 분석한 결과, 베타글루칸 생성량이 기존 잔나비불로초 단독 배양물보다 480%, 세리포리아 라세라타 K1 단독 배양물보다 150% 많았고, 세포외 다당체 함량은 170~200% 많았다고 설명했다. 또 단독 배양물에서는 발견되지 않았던 트리테르페노이드 사포닌(Triterpenoid saponin)이 다량 검출됐다. 트리테르페노이드 사포닌은 혈당강하와 간 손상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성분이다.씨엘바이오는 2단 배양물의 항당뇨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42일간
[페어뉴스]= 겨우내 가격이 하락한 양배추 등 월동채소류의 소비활성화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가 앞장선다.농식품부는 양배추 가격안정을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3월까지 채소가격안정제 등을 활용하여 양배추 출하 면적 조절과 수매비축, 지자체 중심의 자율 감축 등을 통해 공급과잉 물량 22.5천 톤을 시장격리 하였다. 그 외에도 수출 물류비를 지원하는 등 양배추를 비롯한 월동채소류의 수출도 적극 장려하고 있다. 한편, 양배추는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올리브, 요구르트와 더불어 서양의 3대 장수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위궤양, 위장트러블에 효과가 좋고, 장운동을 활발히 하여 변비 예방과 유해물질 배출에 도움이 되며 피부세포의 노화를 막는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 aT 관계자는“작황이 좋아 양배추 생산량이 평년보다 크게 늘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좋은 시기이다. 불규칙한 식사로 위장 건강이 염려되는 현대인의 건강에 좋은 양배추를 다양한 조리법으로 활용해보기를 추천한다.”고 전했다.
[페어뉴스]= 씨엘바이오(대표 최종백)가 H&B 사업본부 총괄 부사장으로 문성기 前 매일유업 고객전략본부 이사를 영입했다고 21일 밝혔다.문성기 신임 부사장은 한양대 경영학과, 연세대 경영대학원을 거쳐, LG생활건강에서 26년간 온오프라인 마케팅, CRM(고객관계관리)를 총괄했고, 온라인사업부장,해외법인 마케팅 및 M&A업무 등을 섭렵한 전략마케팅 전문가다. 국내생활용품 분야 부동의 1위 '죽염치약'을 론칭했고, 화장품 브랜드 '후' CRM 마케팅을 펼쳐 국내 최초로 2조 매출을 견인한 일등공신이다.2016년부터는 매일유업 고객전략본부에서 150만 회원의 매일유업 그룹 멤버십 '매일두'와 국내 대표 임신육아포털 '매일아이'를 통합한 브랜드통합플랫폼을 구축, 2017년 유음료 업계 1위를 달성하는 등 매일유업이 임신육아업계 리더로 자리매김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담당해 왔다.문 부사장은 특허물질 CL의 효능과 특장점을 살린 첨단 바이오 화장품을 씨엘바이오의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삼아, 국내외 유통망을 대폭 강화하고 대대적인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펼쳐 씨엘바이오 올인원 제품군을 명품 브랜드 반열에 올려놓을 계획이다.최종백 씨엘바이오 대표는 "최근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