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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취업과 대인관계에 필요한 퍼스널컬러 이미지 메이킹이란..

 [페어뉴스]=  요즘 정부는 일자리 창출에 온 힘을 쏟고 있다. 취업박람회들도 많이 열린다. 취업을 앞둔 젊은이들은 어떻게 해야 면접에 통과하여 취업에 성공할수 있을까 고민이 많다.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위한 이미지 메이킹에 대해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21세기는 이미지메이킹의 시대라고도 한다   

 이미지 메이킹이란 개인의 개성과 직업, 추구하는 스타일에 따라서 내적 이미지와 외적 이미지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주어진 상황에 맞게 자신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상대방에게 호감을 줄 수 있도록 의식적으로 만들어가는 과정을 말한다.

 개인의 고유의 특징과 개성을 최대한 살린 이미지 메이킹은 자신감을 갖게 함을 물론, 대인관계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는 자신만의 종합적인 표현이다.

 특히, 이미지 메이킹의 한 분야인 퍼스널컬러 이미지 메이킹은 타고난 신체색(피부, 머리카락, 눈동자)을 진단해 최상의 이미지를 연출하는 방법을 말한다.

 아무리 아름다운 컬러라 해도 자신이 가지고 있는 색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지 못하면 진정한 아름다움을 실현할 수 없다. 따라서 퍼스널 컬러를 활용한 긍정적인 외모의 변화는 심리적, 정서적 변화를 얻을 수 있으며, 보다 나은 자신의 이미지 변모로 사회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얻을 수 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신체 색(퍼스널컬러)를 통해 장점은 부각시키고, 단점은 보완하여 자신을 돋보이게 할 수 있다.

 즉, 어울리지 않은 색상의 옷을 입거나 화장을 하면 나이 들어 보이거나 피부가 칙칙해 보일 수 있지만 반대로 내게 잘 어울리는 색상을 활용하면 시각적으로 피부 톤이 정돈되고 한층 더 건강해 보인다.
 
<퍼스널 컬러진단>

퍼스널컬러는 가장 처음 크게 웜&쿨로 나뉜다. 그리고 그 웜&쿨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로 나뉜다.

웜 베이스는 봄과 가을 ,쿨 베이스는 여름과 겨울이며 보통 따뜻한 색이 잘 어울리면 봄과 가을, 차가운 색이 잘 어울리면 여름과 겨울에 속한다.  

이런 자신의 칼러를 알게 돠면 유행을 쫒지 않고 개성적인 이미지 개발이 가능하며 시간적, 경제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기사 도움말  : 김소연 컬러이미지컨설턴트 (코리아컬러이미지협회이사 E-mail :314soyeon@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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