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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공사, 기업회의 시장 개척 물꼬 튼다

인도 기업회의 단체 450명 올해 첫 유치

 

[페어뉴스]=  한국관광공사는 현대자동차 인도지역 판매조직 책임자들로 구성된 기업회의 단체인 “National Dealer Conferernce 2017"을 한국으로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 회의는 인도 전역의 현대자동차 딜러 및 판매사원들이 인도 국내 및 세계 각국으로 장소를 바꿔가며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최근 3년간 캐나다, 미국, 싱가포르 등지에서 개최된 바 있으며, 금년에는 공사의 지원을 받아 현대자동차 인도법인 설립 20주년 기념행사로 한국에서 개최된다.
 
450명으로 구성된 이번 방한단은 1월 22일부터 4일간에 걸쳐 현대자동차 관련시설을 돌아보고 본사 관계자와 회의를 개최하는 등 빡빡한 일정으로 보낼 예정이며, 관광공사가 지원하는 퓨전국악공연이 포함된 갈라디너 외에 인사동 투어 등의 관광일정도 다수 포함되어 있어 국제회의 참가자 이상의 높은 소비형태를 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일반관광객에 비해 높은 소비성향을 보여 마이스 산업(MICE; 기업회의, 인센티브, 컨벤션, 전시산업을 통틀어 일컫는 용어)의 한 축으로 인식되고 있는 기업회의 단체는 그간 중국인이 주도하는 대형인센티브 단체에 가려 주목을 받지 못했다. 블루오션으로 재평가받고 있는 기업회의 시장 개척을 위해 관광공사는 금년 상반기 중 인도에서 기업회의 로드쇼를 개최하는 등 다각적인 유치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박철범 미팅인센티브팀장은 “아태지역의 기업회의 개최지로 많이 알려진 홍콩, 싱가포르와 달리 한국은 자동차, 조선, IT 등 경쟁력 높은 글로벌 기업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이점을 살려 경쟁국과 차별화된 유치지원 제도를 정비해 나가고 이를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마케팅 전개가 필요하다”며 “한국이 새로운 기업회의 메카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글로벌 체인호텔, 전문여행사 및 지방관광공사 등과 힘을 합쳐 체계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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