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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동 바이어 이목 집중.. 코트라 ‘두바이 한국 우수상품전’열어

 

[페어뉴스]= KOTRA(사장 김재홍)는 현지시간 25일부터 사흘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2016 두바이 한국 우수상품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화장품, 패션의류, 의약품 등을 취급하는 소비재 유망 기업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IT, 산업기자재 기업 등 총 120개 국내기업이 참가했다. 행사기간 동안 400명이 넘는 아랍에미리트(UAE) 바이어들이 참가해 우리기업과 열띤 상담을 펼쳤다. 이외에도 케냐, 인도, 러시아 등 인근 25개국에서 300명 이상의 바이어가 전시장을 찾아 두바이가 인근 지역 진출 교두보임을 실감케 했다. 특히, 사우디, 이란, 이집트의 경우 각각 30명 이상의 참관단을 구성하여 경쟁적으로 전시장을 찾기도 했다.

두바이는 전세계 인종의 전시장이라 불릴 정도로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 살고 있는 만큼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제품간 경쟁이 매우 치열해지고 있다. 특히,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소비재 시장이 더욱 그러하다. 이번 전시회는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소비재 중심으로 전시관을 구성했다. 

아직 한국 상품이 아직은 생소한 중동시장에 현지 시장 트렌드에 부합하는 한국 우수 소비재를 적극 홍보함으로써 수출을 확대한다는 전략 하에 전시장 중앙에 백화점 쇼룸 형태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소비재관을 운영했다. 동 전시관에는 생활・유아, 식품・주방, 뷰티 제품으로 구성된 ‘한국의 글로벌 히트 상품’, 예술과 제품이 결합된 ‘아트콜라보’, 한류 컨텐츠 파워를 활용한 ‘한류 상품’ 이라는 세 가지 컨셉으로 구성되었다. 42개사가 참가하여 현지 유력 유통기업과 1:1 상담을 진행하는데 그동안 진출이 미진했던 중동 소비재 시장에 우리 제품이 본격적으로 유통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관 내에는 한국의 문화와 첨단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홍보체험관도 마련된다. 가상현실(VR) 체험존, 인터렉티브 축구 게임 존 등 다채로운 체험형 홍보관을 구성해 한국 문화와 첨단제품을 보다 쉽게 중동 바이어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경제위기 및 저유가의 여파로 경기침체를 겪어온 아랍에미리트는 2020년 두바이 엑스포 개최를 계기로 유통, 건설, IT 산업을 중심으로 경제적으로 재도약하기 위해 노력중이다. 아랍에미리트는(UAE)는 정치적 안정, 친기업적 시장 환경, 양질의 인프라, 주변국 시장관 편리한 접근성 등 매력적인 투자환경을 보유하였다. 그 결과 2014년 세계경제포럼(WEF)의 국가 경쟁력 순위에서 중동·북아프리카 지역 1위, 전세계 1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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