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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산업

㈜베페, 2016 상하이 국제 유아용품 박람회‘한국관’호평속에 성료

 
  
[페어뉴스]=  올바른 임신 출산 육아 문화를 만드는 기업 ㈜베페(대표 이근표)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지난 20일부터 22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2016 상하이 국제 유아용품 박람회(CBME China 2016)'에 '한국관'을 구성, 중국을 비롯한 전 세계 바이어와 관람객의 관심을 집중 시켰다. 

올해로 16번째 전시를 개최한 CBME China 2016은 독일 쾰른 유아용품 박람회, 미국 라스베가스 ABC 키즈엑스포와 함께 세계 3대 유아용품 박람회로 손꼽힌다. 해마다 높아가는 전시회 위상에 걸맞게 금년부터는 전시면적 50만㎡(실내 40만㎡, 실외 10만㎡)의 국가회전중심(NECC) 전시장을 장소로 택해, 약 22만 3천㎡ 규모로 전시장을 구성했다. 이번 CBME China 2016에는 전 세계 2,250개 기업, 3,000여개 브랜드가 참여했으며, 각 나라에서 약 8만 5천여 명의 바이어와 관람객이 전시를 찾았다.

2014년 CBME China에 처음 한국관을 구성해 참여했던 ㈜베페는 올해에도 국내 총 27개의 참가사와 함께 40부스 규모로 전시를 운영했다. 한국관을 통해 참가한 국내 기업의 수는 전년 대비 약 22%가량 늘어난 것으로, 이곳에서 5천 4백만 달러 상당의 상담 실적과 2천 1백만 달러 상당의 계약(예정) 실적을 기록했다.

올해 '한국관'에서는 전년과 마찬가지로 '메이드 인 코리아'로 대변되는 한국산 제품에 대한 각국 바이어와 관람객의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 특히, 중국 육아용품 관계자들로부터 제품과 제품 사용법에 대한 문의가 이어졌으며, 현장에서 체결된 계약 건도 상당해 현지에서 부는 '육아 한류'의 열풍을 실감할 수 있었다고.

㈜베페 이근표 대표는 "전 세계 그 중 중국은 라마족, 버링하우족 등 신세대 부모들의 고품질 육아용품 선호와 한국 TV 육아 예능 프로그램 등이 인기를 끌면서 '한국산' 육아용품과 육아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음을 다시금 확인했다"며, "이러한 기세를 몰아 베페는 국내 유망 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 한국의 우수한 육아용품과 육아 문화를 널리 알리는 ‘가교 역할’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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