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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산업

"중형세단이 2300만원?"…튼실한 '신형 말리부'

완전하게 바뀐 차량 안과 밖을 둘러보니


[페어뉴스=박상대기자] 차 이름만 빼고 안팎의 디자인, 성능, 편의, 안전성이 모두 바뀐 신형 말리부가 중형세단 시장을 주도할 전망이다.


바뀐 모두가 매력적이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큰 매력은 착한 가격. 1.5리터 LS 2310만원, LT 2607만원, LTZ 2901만원이다. 2.0리터 LT 프리미엄팩 2957만원, LTZ 프리미엄팩이 3180만원이다.


경쟁차급인 SM6, 신형 알티마 등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 수려한 차체와 디자인, 실내 인테리어, 성능 등을 비교하면 눈길을 고정할 수 밖에 없을것 같다.


풀체인지된 신형 말리부의 안과 밖을 들여다 봤다. 먼저 이전 모델, 동급 차량보다 길어진 차체 길이다. 미끈하게 길어진 라인은 트렁크 끝이 살짝 들려 올라간 쿠페의 느낌으로 마무리돼 세련미가 넘친다.


전면의 날렵하게 뻗은 HID 프로젝션 헤드램프와 LED 주간등은 쉐보레 제품 라인업의 새로운 패밀리 룩이다. 여기에 웅장한 듀얼포트 그릴, 입체적인 사이드 숄더 라인이 보디라인과 함께 긴장감을 넘치게 한다.


후면의 LED 테일램프와 에어로 스포일러 기능의 트렁크 라인, 주간등과 같게 길게 횡으로 뻗은 LED 후방보조 제동등은 스포츠 쿠페를 연상케 하는 외관이다.


운전석의 스티어링 휠, 계기반, 기능 버튼까지도 새롭게 바꼈다. 넉넉한 실내공간으로 뒷자석 레그룸도 여유롭다. 인테리어는 부드러운 촉감의 가죽과 우드 소재에 블루빛 실내등을 곳곳에 배치해 안락한 느낌이다.



신형 가솔린 엔진은 동급최고 연비의 1.5리터 직분사 터보와 동급 최강의 2.0리터 직분사 터보를 얹었다고 한다.


4기통 1.5리터 엔진은 최고출력 166마력, 최대토크 25.5kg.m의 월등한 성능으로 기존 2.0리터 자연흡기 엔진을 완벽하게 대체했다. 여기에 스탑 앤 스타트, 다운사이징 경량화를 통해 복합연비는 리터당 13.0km에 달한다.


캐딜락 세단 CTS에 적용된 4기통 2.0리터 엔진은 253마력의 동급최고 출력의 강력한 성능과 함께 최적의 변속 타이밍으로 260마력까지 대응하는 3세대 6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했다.


또한 차체 경량화와 함께 새로 개발한 전륜 맥퍼슨 스트럿 타입 서스펜션과 후륜 멀티링크 독립현가시스템을 적용해 승차감과 노면 대응력을 높였다.


차체 고강도 설계를 통해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전 모델에 8개의 에어백을 깔았으며, 17개의 초음파 센서와 장단거리 레이더가 차량을 휘감고 있어 사고도 예방해 준다.


여기에 차선유지, 긴급제동, 보행자 감지, 사각지대경고, 전방충돌 경고, 후측방 경고 등 다양한 안전장치로 무장하고 있다. 웬만한 편의 사양은 기본으로 넣었다. 음성명령, 4개의 USB포트, 통풍시트, 열선핸들, 보스 스피커를 적용했다.
* 신형 말리부의 다양한 모습은 본지 포토섹션 참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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