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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영 크리에이티브 코리아 2016, 젊은 크리에이터 지식재산권 보호 앞장선다

 [페어뉴스]= 영 크리에이티브 코리아(YCK)가 고문 변리사 제도를 도입하여 대한민국 크리에이터들의 저작권, 디자인권 보호와 상업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팔을 걷어 부쳤다. 

이를 통해 참여 작가들은 지식재산권 대한 기본 교육을 받게 되고 참가 작품들에 대한 권리 평가 및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상표등록 등 전시 참여의 첫 단계부터 상업화 단계까지 지적재산권 보호와 추후 독점 권리화 방안에 대한 집중 컨설팅을 받을 수 있게 된다. 

SNS를 통한 개인 창작물에 대한 노출 빈도가 높아지면서 기업 또는 제3자에 의한 침해의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창작자들은 이에 대한 스스로의 인식 부족과 시스템에 대한 소극적인 대응 때문에 모방 및 표절로 인한 권리 침해 문제에 심각하게 노출되어 있는 상태다. 

이번 행사에는 디자인·예술 분야에서 우수 작품 약 3,000여점이 출품되었으며, 엄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300인이 본 전시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 

영 크리에이티브 코리아 2016은 크게 디자인 및 예술 분야 국내 대표 영 크리에이터 300인의 작품을 전시하는 ‘GRADUATE SHOW 300’, 올해의 핫 크리에이터 40인을 선발하는 어워즈 ‘YCK COLLECTIONS 40’, 국내 최정상급 크리에이터 18인의 경험을 공유하는 토크쇼 ‘NEXT CREATIVE[LIVE]’, 5일간 만나는 총 25편의 독립/단편영화제 ‘YCK FILM FESTIVAL’, 영 뮤지션 20명이 만드는 음악 전시 ‘Exhibition Of Music by RecordFarm’,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의 슈퍼세일 마켓 ‘CREATIVE ON SALE by NYLON’ 등으로 구성된다. 

YCK조직위원회의 복병준 고문 변리사는 “지금 이 순간에도 크리에이터들의 작품에 대한 침해가 반복되고 있고 대비가 필요하지만, 이를 겪어보지 않은 크리에이터들에게는 와닿지 않을 수도 있다”며 “철저한 사전 권리 평가와 교육 컨설팅을 통해 영 크리에이티브 코리아가 1차적으로 권리의 수문장 역할을 하고, 2차적으로 개성 있는 작품의 상업화가 이뤄질 수 있는 진화한 지식재산권 보호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 크리에이티브 코리아 2016의 자세한 정보와 입장권 사전 예매는 공식 홈페이지(www.youngcreative.co.kr)를 통해 진행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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