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6 (토)

  • 맑음동두천 4.0℃
  • 맑음강릉 12.7℃
  • 맑음서울 6.1℃
  • 맑음대전 4.6℃
  • 맑음대구 10.8℃
  • 맑음울산 11.4℃
  • 맑음광주 5.7℃
  • 맑음부산 13.3℃
  • 맑음고창 0.3℃
  • 맑음제주 9.0℃
  • 맑음강화 2.5℃
  • 맑음보은 2.0℃
  • 맑음금산 0.4℃
  • 맑음강진군 2.4℃
  • 맑음경주시 12.3℃
  • 맑음거제 7.0℃
기상청 제공

기업/산업

제주맥주, 집콕∙홈술족 증가로 올해 1분기 유통 채널 매출 급증

 

[페어뉴스]= 제주맥주(대표 문혁기)가 2020년 1분기(1~3월) 유통 채널 매출이 작년 성수기 대비 2배 상승했다고 3일 밝혔다.

제주맥주의 편의점∙대형마트∙백화점 등 유통 채널 2020년 1분기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194% 상승했다. 특히 1~3월은 맥주 성수기가 아님에도 작년 여름 6~8월 성수기 매출 대비 2배 높은 매출을 기록한 것이 매우 이례적이다.
 
제주맥주는 올해 1분기 유통 채널 매출 급상승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편의점을 이용하는 집콕∙홈술족의 증가를 꼽았다. 유통 채널 중에서도 편의점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232% 증가하며 눈에 띄게 변화했기 때문이다. 특히 제주맥주가 종량세 전환 후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며 제주맥주 4캔 만원으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한 것이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현재 제주맥주는 국내 5대 편의점(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에 제주맥주 전 제품 입점을 완료해 소비자 접점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또한, 2월부터 전 제품 4캔 만원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맥주는 세계적인 맥주 회사 브루클린 브루어리(Brooklyn Brewery)의 아시아 첫 자매 회사로 2017년 8월 공식 출범했다. 제주도 제주시 한림읍에 연간 2000만L 규모의 맥즙 생산이 가능한 첨단 설비의 양조장을 설립했다. ‘제주 위트 에일’과 ‘제주 펠롱 에일’, ‘제주 슬라이스’를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배너










박람회일정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