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7 (일)

  • 구름많음동두천 9.1℃
  • 맑음강릉 14.4℃
  • 흐림서울 10.2℃
  • 구름많음대전 11.1℃
  • 흐림대구 13.8℃
  • 흐림울산 13.8℃
  • 광주 9.0℃
  • 흐림부산 13.4℃
  • 구름많음고창 9.8℃
  • 흐림제주 14.0℃
  • 구름많음강화 8.2℃
  • 흐림보은 11.9℃
  • 구름많음금산 10.9℃
  • 흐림강진군 9.3℃
  • 흐림경주시 12.3℃
  • 구름많음거제 12.8℃
기상청 제공

공정/생태여행

글로벌 인플루언서 21人 보령머드축제장으로 집결

 [페어뉴스]=  글로벌 육성축제인 보령머드축제(7.19~28)에 해외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모인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7.22~26 일정으로 세계 11개국 21명의 해외 유명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을 초청, 보령머드축제 팸투어를 실시한다. 이들 인플루언서들은 해외여행 및 미용 트렌드에 영향력이 많고 구독자수가 10만 명 이상인 소셜미디어 운영자 중 공사 해외지사 추천 및 본사 선정 과정을 통해 뽑은 사람들로, 27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티나 용(Tina Yong, 호주)을 포함, 총 구독자 규모는 1,400만 명에 이른다. 

 참가자들은 보령 머드축제장에서 머드몹신&난장(음악/머드물대포 등), 머드런(Mud run), 머드미용 등을 취재하고, 개화예술공원의 오석(烏石) 공예와 꽃/허브카페, 미친서각(美親書刻) 마을 서각공예, 옥마산 패러글라이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한다. 또한 인근 논산 선샤인랜드 및 부여 숙박시설 등을 답사한다. 총 4박5일간 보령-논산-서울을 거치며 이들이 체험한 콘텐츠는 각자의 SNS채널을 타고 전 세계에 확산됨은 물론이다.
 공사 전용찬 관광콘텐츠팀장은 “참가자들은 중국, 미국,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호주, 러시아 등 방한관광객이 많은 국가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소셜 인플루언서들”이라 설명하고, “보령머드축제의 역동성을 세계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말했다. 

 향후 공사는 4개 글로벌 육성축제인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진주남강유등축제, 김제지평선축제, 얼음나라화천산천어축제에 대해서도 국내‧외 소셜 인플루언서를 적극 활용하여 홍보할 계획이다.





배너










박람회일정

더보기